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국타이어, SUV 전용 사계절 타이어 '다이나프로 HP3' 출시


입력 2025.02.27 16:56 수정 2025.02.27 16:58        정진주 기자 (correctpearl@dailian.co.kr)

소음 저감 특허 패턴 기술 적용해 소음↓

기존 모델 대비 제동력·핸들링 성능↑

한국타이어SUV전용 컴포트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HP3.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스포츠실용차(SUV) 전용 컴포트 올시즌(사계절) 타이어 '다이나프로 HP3'을 다음 달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다이나프로 HP3'는 다이나프로 브랜드의 최신 온로드(On-road) 모델로 주행 안정성, 타이어 수명 등 성능 전반이 강화돼 사계절 내내 편안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지원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한국타이어의 소음 저감 특허 패턴 기술인 'E자 널링(kunling)'을 채택해 주행 시 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메인 그루브)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대 2.5dB(데시벨)까지 낮췄으며, 충격 완화 패턴 설계로 승차감을 크게 향상했다고 부연했다.


한국타이어SUV전용 컴포트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HP3장착 이미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또한 미세 홈의 밀도를 높여 기존 모델 대비 눈길 제동력을 최대 10% 끌어 올렸고, 정교한 패턴 설계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 성능을 각각 8%, 4% 강화했다.


'다이나프로 HP3'는 국내 시장에서 16인치부터 21인치까지 총 36개 규격으로 운영되며, '다이나프로 HPX' 제품과 함께 국내 SUV 고객들에게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관 한국타이어 한국사업본부장은 “다이나프로 HP3는 패밀리 SUV 최적 설계로 승차감, 사계절 주행 안정성, 마일리지 등 성능이 기존 모델 대비 한층 향상된 제품”이라며 “다이나프로가 SUV 타이어를 대표하는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주 기자 (correct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