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리테일 파트너 브리타니아오토와 리론칭 발표
이그니션 스피어, 한국 고객만을 위한 고유 디자인
극소량 한정 생산, 한국 고객 전용 특별 사양 적용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공식 리테일 파트너 브리타니아오토와 함께 맥라렌 서울의 새로운 시작을 4일 발표했다. 이번 리론칭을 통해 맥라렌 서울은 장인정신과 혁신, 고객서비스에 대한 브랜드 철학을 반영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오너십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맥라렌의 차세대 슈퍼카 ‘아투라 스파이더’의 한국 공식 첫 공개와 함께 한국 시장 전용 MSO 컬렉션 ‘이그니션 스피어’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맥라렌 아투라 스파이더 이그니션 스피어 컬렉션 공개는 단순한 새로운 차량 공개를 넘어, 맥라렌 서울의 새로운 시작을 상징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브리타니아오토와 맥라렌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탄생한 이번 컬렉션은 한국 고객만을 위한 고유의 디자인을 담았다.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한국 전용 비스포크 외장 컬러인 ‘미드나잇 한’이다. 서울의 고요한 밤에서 영감을 받은 깊고 현대적인 블루 컬러로, 한국의 정서인 ‘한(恨)’에서 영감을 받았다.
실내는 한국 왕실을 오마주한 강렬한 볼케이노 레드 시트로 꾸며졌으며, 레드와 블루 컬러의 조합은 태극기의 조화·정체성·자긍심을 의미한다. 맥라렌 본사의 ‘맥라렌 테크놀러지 센터’가 태극 문양에서 영감을 받은 노먼 포스터 경의 설계로 건축된 만큼, 영국과 한국의 깊이 있는 문화적 교감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맥라렌 아투라 스파이더 이그니션 스피어 컬렉션은 극소량 한정 생산되며, 한국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사양을 적용한다. 외장은 서울의 야경에서 영감을 받은 MSO 전용 비스포크 페인트 미드나잇 한 컬러를, 내부에는 볼케이노 레드 시트에 루나 화이트 메탈릭 파이핑과 한정판 전용 명패를 적용했다.
프론트 스플리터와 루버, 리어 디퓨저에는 루나 화이트 메탈릭과 볼케이노 레드의 핀스트라이프 팩을 활용한다. 맥라렌 헤리티지 로고인 ‘스피디 키위’를 사이드미러 케이스에 적용해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한편, 맥라렌의 서킷 유산과 퍼포먼스 철학을 기념하는 ‘맥라렌 트랙 레코드 기념 명판’도 부착한다. 고객이 원할 경우, 외장 컬러를 루나 메탈릭 화이트 또는 볼케이노 레드로 변경할 수 있다.
샬럿 딕슨 맥라렌 APAC 총괄 디렉터는 “맥라렌 아투라 스파이더 이그니션 스피어 컬렉션은 단순한 특별 사양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며, “지역에서 받은 영감과 정교한 디자인, 그리고 고객과의 깊은 연결을 담아 브랜드의 중심인 맥라렌 오너들의 개성과 열정에 바치는 오마주”라고 말했다.
권혁민 브리타니아오토 대표이사는 “한국 시장에서 맥라렌의 새로운 시작을 브리타니아오토와 함께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맥라렌 아투라 스파이더 이그니션 스피어 컬렉션은 맥라렌 서울의 첫 프로젝트로, 맥라렌 서울은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여정과 장인정신을 중심으로 그 품격에 걸맞은 세심한 고객 응대와 맥라렌만의 정밀한 기술력과 도이치오토모빌 그룹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대한민국에서 맥라렌의 새로운 기준을 세울 것”이라고 했다.
이번 리론칭과 함께, 서울 강남에 위치한 260㎡ 규모의 맥라렌 서울 전시장은 아투라, 750S, GTS 등 맥라렌 최신 모델을 전시하는 동시에 한층 강화된 맞춤형 컨설팅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됐다.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역시 전면 재정비해, 성동구에 위치한 맥라렌 서울 서비스센터는 브리타니아오토 운영 하에 맥라렌과 함께 하는 여정 전반에 걸친 프리미엄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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