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은 서울 금천구 호암노인종합복지관에서 ‘찾아가는 키오스크 교육’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이 교육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버거킹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소비자의 날(12월 3일)’을 앞두고 지난 11월 28일 고령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효도 키오스크 교육’을 실시했다.
버거킹은 서울 금천구 호암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20여 명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및 모바일 앱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모든 고객과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은 ESG 캠페인 '고잉 위드 유(Going with You)'의 첫 활동으로, 무인 주문기에 익숙하지 않아 외식 이용에 불편을 겪는 어르신들과의 ‘디지털 동행’을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 중심의 기초 설명으로 시작해 키오스크를 활용한 주문 실습으로 이어졌다. 버거킹 직원들은 어르신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화면 터치 방법부터 메뉴 선택, 결제까지 전 과정을 천천히 반복해서 안내하고, 어르신들이 직접 와퍼를 주문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 모바일 앱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버거킹 앱 설치부터 회원가입, 메뉴 선택, 결제까지 단계별로 설명하며 매장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스마트폰을 활용해 편리하게 주문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이경자(67세) 씨는 “그동안 키오스크가 너무 어려워 보여서 주문하기를 망설였는데, 오늘 직접 해보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앞으로 손주에게 햄버거를 직접 주문해 줄 수 있을 것 같아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버거킹은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과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와퍼 250개를 준비해 전달하기도 했다.
버거킹 관계자는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키오스크 앞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들이 적지 않다”며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의 소외감을 덜고, 가족과 함께 버거킹을 더 편하게 이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잉 위드 유(Going with You)’ 캠페인을 통해 복지관, 학교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모든 고객이 불편함 없이 버거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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