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우린 요리로 봉사활동해요”


입력 2010.11.18 16:22 수정         김희정 기자 (adhj22486@hanmail.net)

대구보건대 호텔외식계열, 지역 초등생 대상 ‘요리 체험교실’ 개최

아스픽 회원들과 초등학생들이 피자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아스픽 회원들과 초등학생들이 피자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 호텔외식조리계열은 조리 동아리인 아스픽 회원들이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바람 요리체험교실’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17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이 학과 제과실습실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동아리 학생 14명은 초등학생 40명과 함께 조를 나눠 피자를 함께 만들었다. 이날 준비한 피자는 모두 30판.

아스픽 회원들은 반죽, 토핑, 굽기 등 피자 만드는 전 과정을 초등학생들이 짧은 시간동안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틀 전부터 빈틈없는 준비를 했다.

호텔외식조리계열 1학년 안현지(19)씨는 “어린 학생들에게 요리의 즐거움을 보이고 가르쳐주는 것이 재능을 기부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했다”며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힘든 줄 모르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리 동아리 아스픽 회원들은 각종 요리경연대회 준비를 함께할 뿐만 아니라 자신들의 재능인 요리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자 3년 전부터 매년 2차례씩 요리체험교실을 열고 있다.[데일리안 대구경북 = 김희정 기자]

김희정 기자 (adhj22486@hanmail.net)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