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택금융공사, 주거복지·지역사회 발전 아이디어 공모


입력 2018.10.02 10:59 수정 2018.10.02 11:02        배근미 기자

부산 사회적기업 지원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지역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주거복지·지역사회 발전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공모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부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함께 하는 것으로 부산의 사회적기업이 가진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 사업화를 지원해 국민 주거복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주거복지 향상 및 주거안전망 확충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지역사회와 연계한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사업화 아이디어다. 공사는 제출된 아이디어 중 6개 정도를 선정해 기업별로 최대 2,000만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시 소재 (예비)사회적 기업이면 기업당 1개의 아이디어를 응모할 수 있으며, 오는 19일까지 부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 공모전담당자에게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우편(부산 연제구 신촌로 8-1 조일빌딩 6층 부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 공모전담당자)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기업은 11월 중 개별통지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부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은 “부산지역의 특성과 사회적기업의 노하우가 반영된 참신한 아이디어가 주민 생활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