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조현병 운전자 고속도로 역주행…3명 사망


입력 2019.06.04 16:40 수정 2019.06.04 16:40        스팟뉴스팀

정신질환을 앓는 운전자가 몰던 차량이 고속도로를 역주행하면서 3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4일 오전 7시 34분께 충남 공주시 우성면 당진∼대전고속도로 당진 방향 65.5㎞ 지점에서 역주행하던 라보 화물차가 마주 오던 포르테 승용차와 정면으로 충돌했다.

이 사고로 라보 화물차 운전자 박모 (40) 씨와 박 씨의 아들(3)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포르테 승용차 운전자 최모(29) 씨도 숨졌다. 숨진 최 씨는 이달 말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에 따르면 경남 양산에 거주 중인 박 씨는 이날 새벽 아들을 데리고 집을 나왔다. 아들을 자신의 화물차에 태운 최 씨는 오전 3시 34분께 경부고속도로 경남 남양산IC로 진입해 오전 7시 15분께 당진∼대전고속도로 충남 예산 신양IC 인근까지 정상 운행했다.

그러나 7시 16분께 무슨 이유에선지 당진 방향으로 정상 운행하던 차를 반대로 돌려 역주행하기 시작했다. 그 시각 경찰 상황실에는 고속도로를 역주행하는 차량이 있다는 신고가 여러 건 접수되기도 했다.

경찰은 즉시 순찰차를 출동시켰지만, 박 씨의 화물차는 고속도로를 19㎞가량 역주행하다가 최 씨의 승용차와 정면충돌했다.

이날 오전 7시 26분께 박 씨의 아내는 남편과 아들이 갑자기 사라진 것을 확인하고 경찰에 실종 신고를 했다. 박 씨 아내는 경찰에 "남편이 조현병을 앓고 있으며 최근 약을 먹지 않아서 위험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고속도로 폐쇄회로(CC)TV와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박 씨의 화물차가 역주행하다가 정상 주행하던 포르테 승용차와 충돌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