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민주당, 한일경제전 예산입법지원단 구성…"기업들에 첨단 무기 될 것"


입력 2019.08.06 11:22 수정 2019.08.06 11:23        이슬기 기자

“지원단, 경제 한일전 이끄는 선봉장 역할”

미사일 도발한 北엔 “즉각 중단 촉구”

“지원단, 경제 한일전 이끄는 선봉장 역할”
미사일 도발한 北엔 “즉각 중단 촉구”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이 원내대표 뒤로 안중근 의사의 '독립' 글귀와 ‘단지장’이 보이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이 원내대표 뒤로 안중근 의사의 '독립' 글귀와 ‘단지장’이 보이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한일경제전 예산입법지원단’을 구성해 일본 경제 침략에 맞서겠다고 발표했다. 지원단은 기존 민생입법추진단을 개편한 기구로 '일본 경제침략 대책특위' 및 '소재‧부품‧장비‧인력 발전특위'와 협력해 활동할 계획이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6일 국회 원내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일본의 경제 침략과 그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에 대비하기 위해 원내기구로 한일경제전 예산입법지원단을 구성해 운영하겠다”며 “일본의 경제침략 행위에 맞서 법‧제도‧예산에 주력해 활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원단은 외교안보, 기술독립, 규제개혁 등 세 개의 테스크포스(TF)로 구성된다. 단장은 기존 민생입법추진단장이었던 윤후덕 민주당 의원이 맡는다.

이 대표는 “지원단은 한일전에 임하는 우리 기업들에게 최고의 첨단 무기가 되고, 경제 한일전을 이끄는 선봉장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민주당은 국민과 기업의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대책마련에 전력을 다할 것을 거듭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발사한 북한의 도발에 대해 “평화를 염원하는 한국민의 바람과 정반대의 방향으로 가는 것으로 규정, 거듭 유감과 항의의 뜻을 표한다”며 “ 남북관계와 북미관계의 개선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행위임을 명심하고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