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 CNS, 클라우드 기반 인사관리 솔루션 ‘Next HR’ 출시


입력 2020.01.30 14:39 수정 2020.01.30 14:39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주 52시간제 등 국내 인사 관련 법규 반영

서울 강서구 LG CNS 본사 전경.ⓒLG CNS 서울 강서구 LG CNS 본사 전경.ⓒLG CNS

LG CNS는 30일 클라우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Software as a Service) 기반의 인사관리(HR) 솔루션 ‘넥스트(Next) HR’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Next HR은 고객이 별도의 인프라 구축 없이도 조직·인사행정·근태·급여·연말 정산 등 인사 업무 전반에 사용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주 52시간 제도의 도입, 개인정보보호법 개정 등 인사 관련 법규의 개정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직원들의 급여 지급에 영향을 주는 세법이나 연말정산 관련 내용도 해마다 바뀌고 있다.


Next HR은 이러한 최신 국내 인사관련 법규를 반영하고 있다. 주 52시간 근무제에 맞게 근로자가 스스로 시간을 입력하며 관리할 수 있도록 하거나 시스템 상의 일부 설정만 변경해 간단한 제도 변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 제도 변화 내용을 빠르게 업데이트해 큰 폭의 규제 변화에도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Next HR은 100%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로 인공지능(AI)·빅데이터·챗봇·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등 새로운 디지털 정보기술(IT)을 단계적으로 연계할 계획이다.


이준원 LG CNS 솔루션사업개발담당은 “새로운 시스템 도입의 초기 투입 비용이 부담스럽거나 신속한 HR 기능 구현을 통해 인사혁신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