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싸늘한 '코로나 민심'에 다급한 민주당 "추경 6.3~6.7조원 더 늘리자"


입력 2020.03.12 12:40 수정 2020.03.12 14:25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이인영 "각 상임위 증액 사항들 반영해야"

심재철 "상품권 살포로는 경제 못 살린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코로나19 대응 추가경정예산안 규모를 대폭 확대하자고 제안했다. 4·15 총선을 앞두고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이 현실화할 조짐을 보이자 본격적인 '세금 풀기'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예결위 소위원회에서 각 상임위에서 심사했던 증액 사항들이 약 6조3000억 원에서 6조7000억 원 규모에 이르는데, 최소한 이 정도의 증액 예산은 반드시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추경안은 11조7000억 원 규모다.


이 원내대표는 "코로나19는 우리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국가의 재난"이라며 "서민을 살리는 사상 초유의 추경을 여야갸 함께 손을 맞잡고 대책을 만들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야당을 향해 '긴급 회동'을 제안하며"추경 규모와 관련해 통 큰 합의를 이 자리에서 함께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현 추경안에서) 무엇을 얼마나 늘릴지 얘기해봐야 한다"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또 여권 일각서 제기하는 재난기본소득에 대해서도 "총선용 현금살포에 불과"하다고 비판하며 그보다는 '감세'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상품권 살포로는 경제를 못 살린다"며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라면서 소비쿠폰을 지급하며 백화점, 시장으로 내모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재난기본소득도 총선용 현금살포 불과하다"며 "자금난에 시달리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급한 불을 끄는 추경으로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