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CJ올리브네트웍스, 그룹 ‘디지털 전환’ 교육 허브 출범


입력 2020.03.16 09:02 수정 2020.03.16 09:04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그룹 전 임직원 대상 AI 등 IT소양 교육

“혁신성장 위한 계열사별 DT 역량 확보”

CJ올리브네트웍스 모델이 16일 CJ그룹 전 계열사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교육 허브 ‘DT 아카데미(Academy)’ 출범 소식을 전하고 있다.ⓒ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 모델이 16일 CJ그룹 전 계열사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교육 허브 ‘DT 아카데미(Academy)’ 출범 소식을 전하고 있다.ⓒ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그룹 전 계열사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일환으로 ‘DT 아카데미(Academy)’를 출범했다고 16일 밝혔다.


DT 아카데미는 신기술을 배우거나 현재 기술 수준을 향상시켜 혁신적인 성과를 견인하는 인적자원개발 조직이자 교육 허브 역할을 한다. 구성원들의 역량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자기 주도적 성장을 지원하고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회사는 정기적으로 임직원들을 위해 정보기술(IT)교육을 제공해왔으나, CJ그룹 전 계열사의 DT역량 강화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DT 아카데미를 만들고 교육 대상을 그룹 전체 임직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미래를 위한 디지털 혁신’이라는 올해 회사 경영방침과 더불어 그룹의 경영방침인 ‘혁신성장’을 이루기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DT경쟁역량을 확보하는 데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그룹의 전 계열사 임직원들이 사용하는 상시 학습 플랫폼 ‘CJ 캠퍼스(Campus)’를 통해 5분 이내의 짧은 학습 콘텐츠 ‘마이크로 러닝과’ 온라인 강의(MOOC)를 활성화하고 데이터 기반 학습 분석을 통해 개인의 관심사와 직무에 맞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CJ그룹 전 임직원들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IT강의를 들을 수 있다. 유료 전문가 과정 커리큘럼 비용은 회사가 지원한다.


DT 아카데미는 DT를 위한 젊은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리더십 육성 체계를 개편하고, 각 계열사별 DT 역량 강화를 위한 진단과 컨설팅도 수행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향후 자체적인 교육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사내 스튜디오와 온라인 세미나 시스템인 웨비나(Webinar ·Web+Seminar) 강의장 구축을 통해 온·오프라인 상시 교육 인프라를 구성한다. 자체 화상 채팅 시스템, 유튜브 스트리밍 방송 등 DT 기술을 적극 활용해 실시간 소통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영상 CJ올리브네트웍스 DT 아카테미 부장은 “회사 구성원뿐 아니라 그룹 임직원들도 DT교육에 대한 니즈가 높아 DT 아카데미를 통해 그룹 DT교육의 허브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그룹 임직원들 모두가 IT 기본 소양을 갖추고 DT역량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