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온라인 개학 시에도 전과목 기초학력진단평가 학습 가능한 와이즈캠프


입력 2020.03.31 15:45 수정 2020.03.31 15:45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사진제공: 와이즈캠프 ⓒ사진제공: 와이즈캠프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개학이 연기되고, 개학 후 집단 감염 발생을 대비해 교육부는 다시 온라인 개학까지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새학기에 진행 예정이었던 기초학력진단평가 결과를 알지 못해, 이를 평가해보기 위한 학부모가 늘어나고 있다.


2020~2022년 초등 수학교과서 발행사 비상교육의 와이즈캠프는 초등 2~6학년을 대상으로, 1·2학기 기초학력진단평가 전 범위 예상 문제 풀이와 최종 모의 시험 풀이, 다운로드 문제지를 무료 제공한다.


와이즈캠프 관계자는 “기초학력진단평가 대비 무료 학습 서비스는 이번 코로나19로 학습 공백을 채우지 못한 학생들에게 개학 전 다시 한번 배운 내용을 총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와이즈캠프는 초등학교에서 대다수 시행되는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기초학력진단평가 외에도 과목별 단원평가, 서술형평가, 성취도평가, 수행평가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학습기 내 온라인 문제풀이 뿐 아니라 공식홈페이지에서 해당 시험의 문제지와 답안지를 다운 받아 홈스쿨링 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와이즈캠프는 스마트학습 유일 그룹 화상수업을 통해 온라인 학습의 한계를 완전히 극복하여 주목 받고 있다. 일반적인 수준의 ‘화상 상담’수업이 아닌, 담임선생님과 친구들의 그룹 화상수업으로 체계적인 온라인 수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다. 담임선생님의 체계적인 교과수업으로 지식을 쌓고, 다른 친구들과의 토론, 발표수업을 통해 협동심과 사고력까지 기를 수 있다.


와이즈캠프 담당자는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와이즈캠프 화상수업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화상수업 일정 확대에 대한 문의가 가장 많다.’고 전하며 ‘온라인 개학의 시행여부가 관건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국내 교육업계 최초 비주얼씽킹을 스마트 학습기에 적용한 '개뼈노트'를 오픈한 바 있다. 비주얼씽킹은 다양한 영역의 뇌 기능을 향상시키며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과 개념들을 이미지로 표현하여 중요한 내용을 잊지 않도록 하는 시각적 사고법으로 교과 학습에 적용할 시 전체 과목의 큰 맥락과 개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와이즈캠프 김태진 대표는 “개뼈노트를 통해 본인만의 방법으로 체계화한 학습 내용을 와이즈캠프 내 커뮤니티인 '개뼈세상'에서 다른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다른 친구들이 그린 개뼈노트를 개념을 판별하는 눈을 키우고, 창의력·사고력까지 증진된다”고 설명했다.


와이즈캠프는 기초학력진단평가를 무료로 대비할 수 있도록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10일 무료체험 신청을 진행중이다. 와이즈캠프 체험 이력이 없는 신규회원이라면 와이즈캠프 학습 10일 무료체험과 급수한자 문제집 1권, 비상교육 2020년 1학기 수학 연산문제집 1권을 함께 증정한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