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통합당, 與 '한명숙 무죄' 되돌리기에 "그 시간에 윤미향 조사해라"


입력 2020.05.21 11:36 수정 2020.05.21 12:16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김태년 '한명숙 억울' 발언에 "177석 오만의 발로"

"文대통령 당대표 시절 왜 추진 않았나"

"억울하다면 법적 절차 따라 재심 청구해야"

불법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대법원에서 유죄가 확정된 한명숙 전 총리가 지난 2015년 8월 24일 오후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 앞에서 수감 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지지자들과 함께 구호를 외치고 있다. ⓒ데일리안 불법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대법원에서 유죄가 확정된 한명숙 전 총리가 지난 2015년 8월 24일 오후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 앞에서 수감 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지지자들과 함께 구호를 외치고 있다. ⓒ데일리안

여권이 뇌물수수혐의로 징역 2년형을 확정받은 한명숙 전 국무총리 사건의 재조사를 언급하고 나서자, 미래통합당은 '그 시간에 윤미향 의혹부터 해결하라'고 일갈했다.


통합당 황규환 부대변인은 21일 논평을 통해 "대한민국의 시계를 거꾸려 돌리려 한다"며 "한 전 총리를 되살릴 궁리 할 시간에, 이 시간에도 상처받고 있는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해 윤 당선자부에 대한 조치부터 하라"고 비판했다.


앞서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전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은 준 사람도, 받은 사람도 없는 뇌물 혐의를 씌워 한 사람 인생을 무참하게 짓밟았다"며 한 전 총리가 "검찰의 강압수사, 사법농단의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이에 황 부대변인은 "세상이 바뀌었다던 최강욱 대표의 말처럼, 범죄혐의자가 국회의원이 되더니 '유죄'를 '무죄'로 되돌리고 '부정의'를 '정의'로 둔갑시키려 하고 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그는 "김 원내대표가 들고 나온 고(古) 한만호 한신건영 대표의 옥중 비망록은 이미 2010년 1심 재판 때부터 법원에 제출되어 사법부의 판단을 거친 사안"이라며 "억울하다면 법적 절차에 따라 재심을 청구하면 될 일"이라고 일갈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당 대표 시절 재심청구방안을 검토했으나 추진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언급하며 "본인들 스스로도 재심의 사유가 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던 것은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황 부대변인은 "이제와 새삼스레 전혀 새롭지 않은 비망록을 핑계로 한 전 총리를 되살리려 하는 것은, 177석의 거대여당이 되었으니 무엇이든 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오만함의 발로임에 분명하다"며 "대한민국의 시계를 거꾸로 돌리라고 만들어준 177석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미래로 나아가게 하라고 만들어 준 177석"이라고 꼬집었다.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