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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이더스 구독서비스 고객, 일반 고객보다 6배 자주 갔다


입력 2020.05.24 06:00 수정 2020.05.24 06:04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첫 구독서비스 ‘커피구독권’ 회수율 40% 넘어

구독 2탄 ‘피자구독권’, <피자1판+콜라1.5L> 매주 제공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구독 서비스’로 충성고객을 꽉 잡았다.


지난 3월 트레이더스가 첫 구독서비스로 1일 1잔의 커피를 제공하는 ‘커피구독권’을 선보인 결과, 3~4월 두달 간 커피구독권이 4000개 이상 판매됐으며 구독권 회수율이 40%를 상회하며 '고객 락인(Lock-in)'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커피구독권을 구매한 고객은 한 달 중 평균 12일을 트레이더스에 방문한 것으로, 2.5일에 한 번씩 트레이더스에서 쇼핑을 한 셈이다.


트레이더스는 창고형 할인점 업태 특성상 고객이 1회 쇼핑 시 대량 구매를 하기 때문에 구매단가가 높아 월평균 2회 가량 방문해 쇼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트레이더스 구독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일반고객 대비 월평균 6배가량 더 많이 트레이더스에 방문한 셈이다.


이에 트레이더스는 커피구독권에 이어 피자구독권을 판매한다.


트레이더스 피자는 T카페에서 매출 1위 품목이다. 트레이더스는 피자구독권 판매를 통해 우수 고객 확보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트레이더스는 점 내 T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6월 피자 월 구독권'을 트레이더스 전점(킨텍스점 제외)에서 오는 6월14일까지 판매한다.


매주 피자 1판(콜라 1.5L 1병 포함)을 총 4주간 제공하는 피자 구독권은 삼성카드로 결제 시 2만9800원, 그 외 결제 수단으로 결제 시 4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피자구독권을 삼성카드로 결제하고 피자 1판과 콜라 1병을 매주 수령한다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그 외 결제수단으로 결제 시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지난 4월부터 판매한 피자 구독권이 두 달간 무려 1만장이 판매되는 등 인기를 얻자, 트레이더스는 기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매주 선택할 수 있는 피자 옵션을 기존 최대 2개에서 4개로 늘렸다.


6월 1/3주차에는 콤비네이션/디럭스치즈피자 2종 중 1가지를, 2/4주차에는 콤비네이션/디럭스치즈/더블엣지불고기/잔슨빌소세지피자 4종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제공하던 컵 콜라의 뚜껑이 없어 불편하다는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6월에는 콜라 1.5L(페트)를 제공한다.


이형달 트레이더스 운영 담당은 "유통, 식품 등 다양한 업계에서 구독서비스가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으로 보인다"며 "트레이더스는 구독서비스 등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우수고객 확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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