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시리즈’ 학습 습관 형성에 효과적… 학부모 호평 이어져


입력 2020.05.25 18:26 수정 2020.05.25 18:27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천재교육 ⓒ천재교육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개학과 잇따른 학원 휴강으로 인해 늘어나는 학습 공백으로 인해 학부모들의 걱정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학습 공백이 장기화됨에 따라 학습 습관의 저하가 일어나기 쉽기 때문에 아이의 학습 습관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학습 습관을 잡기 위해선 매일매일 시간을 정해놓고, 꾸준한 분량의 문제집을 풀게 하는 것이 좋다. 이때 아이에게 부담되지 않는 적정 분량을 정하는 것과 학습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가 적절히 포함된 문제집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교육 출판 천재교육은 아이들이 부담 없이 공부에 다가갈 수 있는 기초학습능력 향상 시리즈 ‘똑똑한 하루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 시리즈는 ▲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 ▲똑똑한 하루 독해, ▲똑똑한 하루 어휘 3가지 종류로 구성돼, 매일 10분의 학습으로 공부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은 초등연산문제집으로 수학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가장 지루한 ‘연산’을 다양한 게임 형식과 틀을 접목해 재미있게 풀어나갈 수 있게 돕는다. 부족한 영역은 무료로 제공되는 QR코드 무제한 연산 프로그램을 통해 반복적으로 연산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똑똑한 하루 독해의는 단순 학습이 아닌 실생활 속 독해를 접목해 실용성과 흥미성을 높인 교재이다. 문학, 비문학을 가리지 않는 다양한 글감과 광고지, 신문 같은 실용 독해, 독해 게임 등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독해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아이가 친구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문제집’, ‘지식부터 상식까지 배울 수 있는 문제집’으로 학부모들 사이에 인기를 일으키고 있는 초등독해문제집이다.


하지만 독해를 잘하기 위해서는 단어와 그 뜻을 이해하는 ‘어휘력’이 필요하다. 어휘의 뜻을 모른다면 결국 문장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똑똑한 하루 어휘는 이런 어휘 실력을 탄탄하게 쌓을 수 있게 구성된 초등국어문제집이다. 단어와 관련 단어에 대한 연상에 연상이 더해지며 확장하는 것이 어휘 실력을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인 만큼 단순히 낱말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마인드맵과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연상 학습법을 통해 암기 부담 없이 자연스럽게 어휘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외에도 학년에 맞춰 학습 단계를 구성해 체계적인 학습을 지원한다. 1단계와 2단계는 ‘맞춤법+받아쓰기 편’으로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맞춤법을 좀 더 쉽게 이해하며 배우게 되어 있으며, 3단계부터 6단계까지의 ‘단어 편’은 연상 학습법을 통한 단어 공부로 교과 어휘가 추가로 수록돼 과목별 교과 개념까지 탄탄히 공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똑똑한 하루 시리즈를 접한 초등 학부모들은 “아이가 스스로 찾아서 하는 연산 문제집이에요.”, “부담스러워하지 않고 10분 만에 뚝딱 끝내더라고요”, “아이가 먼저 더 풀어도 되냐고 물어봐요.” 등 잇따른 호평이 이어가고 있다.


천재교육의 ‘똑똑한 하루 시리즈’는 연산 16권, 독해 12권, 어휘 6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국 오프라인 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성지원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