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오시리아 관광단지’ 부산의 새 심장으로 우뚝


입력 2020.05.27 10:54 수정 2020.05.27 10:54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 문화 및 편의시설은 연일 인파 몰리고, 숙박시설은 코로나19에도 예약 꽉 차

- KCC건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관광단지 내 유일의 주거 가능 상품으로 관심 증폭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_반조감도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_반조감도

부산 기장군에 조성되는 ‘오시리아 관광단지’가 부산의 새 심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연일 인파가 몰리며 업계와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부산광역시와 부산도시공사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개발사업이다. 약 4조원을 투입해 기장군 기장읍 대변∙시랑리 일대 해변 약 336만㎡(약 111만평) 부지를 숙박, 레저, 쇼핑, 테마파크 시설 등이 포함된 사계절 체류형 명품 복합관광단지로 개발한다.


이곳은 지난 2014년부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힐튼 부산 & 아난티 리조트’, ‘골프장’, ‘국립부산과학관’ 등의 문화∙쇼핑∙관광시설이 순차적으로 조성되며 연간 800만명이 다녀가는 부산의 新관광지로 우뚝 섰다. 그런 가운데 지난 2월에는 전국 네 번째로 이케아가 개장하며 관광지로서의 지역의 가치를 한 층 더 높였다.


이를 토대로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지로써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국내 여행객이 증가하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부산, 그 중에서도 신흥 관광명소로 떠오른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관광을 오거나 숙박을 원하는 수요가 더욱 많아지고 있다는 게 지역 관계자의 전언이다.


실제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코로나19 영향이 무색하게 전국각지에서 연일 인파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이케아 동부산점의 경우는 몰려드는 방문객으로 입장을 하기 위해서만 30분에서 1시간의 대기시간이 걸린다는 소문이다. 또 기장 해변을 따라 조성된 각양 각색의 카페에는 연일 손님이 북적이며 또 다른 명소가 됐다.


여기에 숙박시설은 호캉스 명소로 불리며 연일 100% 예약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일례로 이곳에 자리한 아난티 펜트하우스는 지난 5월초 황금 연휴기간 풀부킹으로 방을 구할 수 없었고, 지금 이 시간에도 예약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곳곳에 조성되는 다양한 테마시설의 개발도 순항을 이어가고 있어 그 가치는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국내 최대규모의 테마파크가 지난해 5월 기공식을 갖고 내년 개장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주목된다. 테마파크는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핵심시설로 무려 3,780억 원을 투자하는 휴양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의 3배가 넘는 규모로 조성되며, 대형 놀이시설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과 루지, 쇼핑몰, 식음료 매장 스포츠 파크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 업계관계자는 “이 테마파크가 조성되면 오시리아 관광단지에는 연간 1,600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아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뿐만 아니라 관광단지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아쿠아 월드 등 다양한 개발 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관광객 숫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처럼 몰려드는 관광객과 잇따르는 개발소식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오시리아 관광단지에는 현재 KCC건설이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의 마지막 잔여분을 분양하고 있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는 지하 2층 ~ 지상 26층, 총 5개 동, 분양면적 74㎡·82㎡, 총 800실 규모의 생활형 숙박시설로 조성된다. 이중 단기 투숙형을 제외한 4개 동 600실의 분양을 진행했으며, 현재는 대부분의 계약을 마치고 마지막 잔여분 물량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조성되는 유일의 주거 가능 상품으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오리시아 관광단지의 풍부한 수요와 미래가치를 오롯이 누릴 수 있다.


또 다양한 특화설계와 호텔식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고급 상품으로 조성된다. 먼저 전 세대에는 오션뷰(일부층 제외)가 가능한 오픈 테라스가 도입되며, 빌트인 가전과 가구가 결합된 풀퍼니쉬드 시스템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커뮤니티 역시 최고급으로 구성된다. 스페인의 바르셀로나 파빌리언을 모티브로 디자인해 꾸며지는 단지 내 미술관 및 시그니처 티하우스인 ‘아트파빌리언’을 비롯해 계절별 가전을 보관할 수 있는 ‘개인창고’, 전문 체육지도사가 함께하는 ‘헬스케어피트니스’, ‘스크린골프장’, ‘사우나’, ‘세탁 보관실’, ‘셀프 카페’ 등이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단지는 이에 그치지 않고, 커뮤니티와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도 계획해 이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혀 눈에 띈다.


이 밖에도 단지는 한화호텔&리조트 및 한화에스테이트와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고 호텔급 럭셔리 주거 서비스도 제공한다.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 서비스를 비롯해 조식 서비스, 컨시어지, 홈 케어 서비스(소모품 교체, 정기 점검), 홈 클리닝, 차량관리 서비스 등이 도입된다.


단지의 잔여분 계약은 견본주택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의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603-21 외 일원(해운대역 1번출구 인근)에 위치한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