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조국 같은 사람"…네티즌 공분산 윤미향 기자회견


입력 2020.05.29 16:45 수정 2020.05.29 16:45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구체적 해명 없는 '맹탕 기자회견'

국회의원 자격 없다는 지적

조국에 빗댄 비판까지 나와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욕심이 하늘을 찌른다"


29일 국회 소통관에서 진행된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의 '맹탕 기자회견'이 네티즌의 공분을 사고 있다.


기부금 유용 등 핵심 의혹에 대한 구체적 해명 없이 "책임있게 일하겠다"고 밝힌 사실상의 '정면돌파 선언'이 적반하장으로 비쳐졌다는 평가다.


한 네티즌(taxj****)은 "(기자회견) 내용을 한 줄로 정리하면 '모두 부인, 하지만 자료제출은 못한다'는 것"이라며 "너(윤미향)라면 믿을 수 있겠느냐"고 꼬집었다.


다른 네티즌(girl****)은 "이런 일방적인 해명 말고 회계 내역을 투명하게 공시하라"며 "지금 본인이 (부동산 거래를 하며) 융통한 내역 입증서류도 없지 않느냐"고 비판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정의기억연대(정의연) 회계부정 의혹 등과 관련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분들의 일을 믿고 맡겨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상처와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면서도 "국민 여러분께서 납득하실 때까지 소명하고 책임 있게 일하겠다"고 밝혔다. 의원직 사퇴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한 셈이다.


다만 윤 당선인은 개인명의 계좌로 정대협 후원금을 모아 유용했다는 의혹과 관련해선 "전체 할머니를 위한 것이 아닐 경우 대표인 제 계좌로 모금을 했다"며 "잘못된 판단이었다. 안이하게 행동한 점에 죄송하다"고 말했다.


입법권자로서 자격 없다는 지적
조국에 빗대 비판하는 의견도


네티즌들은 이번 논란으로 '시민단체 활동'에 기반한 윤 당선인의 비례대표 자격이 사실상 상실됐다며 사퇴 필요성을 제기했다.


'mys9****'라는 아이디로 글을 남긴 한 네티즌은 "당신(윤미향)이 무슨 자격으로 국회의원이 되느냐"며 "할머니 편에서 일한 시민단체 대표 자격으로 국회의원이 된 것 아닌가. 그런데 할머니들은 당신을 '배신자'라 하고 국민은 '도둑'이라고 한다. 그래도 그 자리를 지키고 싶느냐"고 쏘아붙였다.


공적인 돈을 개인계좌로 받은 윤 당선인을 향해 "문제의식이 없었다면 국회의원은 무슨 생각으로 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든다"는 지적까지 나왔다(아이디 a040****).


윤 당선인의 행태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빗대 개탄하는 목소리도 적잖았다.


한 네티즌(kh71****)은 "욕심이 하늘을 찌른다"며 "국민은 당신을 버렸다. 사퇴하라 조국 같이 나쁜 여자"라고 적었다.


'bich****'라는 아이디를 쓰는 네티즌은 "조국은 (자녀 진학‧사모펀드 운용을) 마누라가 진행해서 모르고, 윤미향은 남편이 (부동산) 경매를 진행해서 모른다"고 했다며 "지금의 민주당은 진보가 아니라 완전한 구식 비리 정치"라고 꼬집었다.


다른 네티즌(abun****)은 "자기변명은 입에 침도 안 바르고 청산유수, 걸리는 것은 검찰에서 수사 중이라서 말 못해"라며 "조구기(조국) 판박이"라고 평가했다.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