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대권을 꿈꾸는 자들의 필수코스, 당대표가 뭐길래?…이용수 할머니 '영혼결혼식' 설에 악플…진중권 "이게 민주당 수준" 등


입력 2020.06.01 21:13 수정 2020.06.01 21:13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세월호 참사 4주기인 2018년 4월 16일 당시 '국민안전의 날 다짐대회'에 참석한 이낙연 국무총리(왼)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어린이들과 함께 안전실천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세월호 참사 4주기인 2018년 4월 16일 당시 '국민안전의 날 다짐대회'에 참석한 이낙연 국무총리(왼)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어린이들과 함께 안전실천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대권을 꿈꾸는 자들의 필수코스, 당대표가 뭐길래?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과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더불어민주당 8월 전당대회 출마 관련 입장표명이 임박한 모습이다.


이낙연 위원장은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의 임기를 마치는 대로 출마 선언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 위원장은 지난달 27일 "(출마한다는 보도가) 대체로 맞다"고 말해 기정사실화했다.


▲이용수 할머니 '영혼결혼식' 설에 악플…진중권 "이게 민주당 수준"


이용수 할머니가 과거 일본군 장교와 영혼결혼식을 했다는 언론보도가 알려진 뒤 일부 민주당 지지층 사이에서 노골적인 매도와 조롱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이 할머니가 윤미향 민주당 의원과 정의기억연대를 비판했다는 이유로 폄훼 당했던 것과 같은 맥락이다.


지난달 31일 한 민주당 당원은 “전사한 일본 군인과 영혼 결혼식한 할머니의 진실한 사랑에 경의를 표한다”며 “일본인의 아내는 일본인이나 마찬가지다. 한국 국민에게 사과하라. 부끄럽지 않느냐”는 게시물을 올렸다.


▲갤럭시A90, 주말 새 10만원대로 ‘뚝’…“LTE폰 흥행 견제?”


KT와 SK텔레콤이 지난 주말 삼성전자 5세대 이동통신(5G) 스마트폰 ‘갤럭시A90’ 공시지원금을 최고 50만원으로 상향했다.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이 흥행하는 가운데, 수익성에 도움이 되는 5G 가입자를 놓치지 않기 위한 유인책으로 풀이된다.


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KT는 지난달 30일 갤럭시A90 공시지원금을 최고요금제 기준 50만원으로 상향했다. 가장 낮은 요금제를 썼을 때 지원하는 공시지원금도 26만원에 달한다.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올해 경제성장률 0.1%…총력전 펼쳐야 가능


정부가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0.1%로 내다봤다. 이번주 3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과 하반기 한국판 뉴딜 등을 모두 성공적으로 추진될 경우 나올 수 있는 수치를 제시했다. 내년 경제성장률은 3.6%로 급성장을 예상했다. 올해보다 고용, 내수, 수출 모두 지표가 상승한다는 것이 정부의 설명이다.


정부는 1일 발표한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서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이같이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월 정부가 ‘2020년 경제정책방향’에서 발표한 목표치인 2.4%보다 2.3%p 낮춘 것이다. 작년 실적 2.0%보다도 1.9%p나 대폭 내렸다.


▲5·11대책 피한 비규제지역…주목받는 경기 광주·여주


비규제지역 중에서도 5·11부동산 대책을 피한 경기도 광주와 여주지역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비규제지역 풍선 효과로 기 입주 단지와 기존 분양권 가격이 오르고 있어 오는 6월 청약 시장은 열기가 더욱 뜨거울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11일 수도권 비규제지역과 지방광역시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주택의 전매제한 기간을 기존 6개월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 때 까지로 강화하는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을 8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천 개척교회 관련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


인천 개척교회에서 열린 모임 예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1일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 부평구 모 교회 목사인 A씨가 전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이날 A 목사와 관련된 확진자가 27명 추가됐다.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건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