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초등학교 홈스쿨링 대안으로 떠오른 스마트 초등인강


입력 2020.06.05 16:00 수정 2020.06.05 13:40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 천재교육 ⓒ 천재교육

“아직 코로나 확진자가 여기저기서 발생하는데 우리 아이 학원 보내도 되는 걸까요? 학교 보내기도 불안한 요즘 집에서도 마음 놓고 공부시킬 수 있는 학습지를 찾고 있어요.” 이는 맘카페에서 볼 수 있는 흔한 학부모들의 고민이다.


학습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외출을 해야 하는데, 일부 지역에서는 최소한의 외출도 불안한 학부모들이 많다. 특히 맞벌이 가정일 경우 학습을 돌봐줄 사람이 부족해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닐 터다.


이에 최근 온라인학습을 지향하는 학부모들 사이에서 초등인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일반 초등인강에서 업그레이드된 스마트학습의 형태로 공부할 수 있는 스마트 초등인강은 아이가 태블릿PC를 통해 공부를 하기 때문에 흥미도 느끼고 선생님과의 소통도 이뤄진다는 것이 장점이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T’ 역시 홈스쿨링에 최적화된 초등공부 커리큘럼으로 이용자가 크게 늘고 있다.


밀크티 초등은 국어/영어/수학 주요 과목을 비롯한 초등학교 교과서 내용은 물론 수학/영어 수준별학습이나 수행평가 대비 등 초등학교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제공 한다. 초등교과서 공부와 주요과목 공부 외에도 세분화된 특별학습으로 다방면에서 홈스쿨링으로 지식과 실력을 쌓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공통학습인 창의적 체험활동과 스토리텔링 한국사, 한자능력검정시험 급수별 한자, 어휘력 키우기, 디지털 체험&과학실험 등이 있으며, 각각 학년에 맞게 적합한 콘텐츠를 통해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운다.


이처럼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티의 모든 초등학교 공부 콘텐츠는 인터넷 환경만 잘 갖춰진 곳이라면 집을 포함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다. 스마트기기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이 조작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온라인수업에도 활용이 가능하기에 효율적인 학습관리가 이뤄진다.


초등 홈스쿨링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천재교과서 밀크T 초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성지원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