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동대구2차 비스타동원’, 금일(4일) 당첨자 발표


입력 2020.08.04 10:47 수정 2020.08.04 10:47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정당계약, 8월 17일(월)~19일(수)까지 3일간 진행

-바로 옆 효목초 위치…중학교, 동구 및 수성구 더블학군 지원 가능한 명품 주거단지

ⓒ'동대구2차 비스타동원' 투시도 ⓒ'동대구2차 비스타동원' 투시도

동원개발이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동 637-1번지 일원에 짓는 ‘동대구2차 비스타동원’이 금일(4일) 당첨자 발표를 한다.


단지는 우수한 학군과 쾌적한 자연환경, 뛰어난 인프라 등으로 수요자들에게 큰 이목을 끌고 있다.


‘동대구2차 비스타동원’은 지하 3층~지상 15층, 12개 동, 전용면적 50~84㎡, 총 627가구 중 405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 바로 옆에 효목초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이 안심하고 통학을 할 수 있으며, 중학교의 경우 수성구와 동구 더블학군 지원이 가능하다. 대구광역시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단지가 위치한 효목동(1~2동)의 학군은 2학교군(수성구 전역)과 자유학구(3학교군-동구 전역, 공산동제외)에 모두 포함된다. 이에 따라 수성구에 위치한 중학교 중 지원하길 희망하는 학교와 동구에 위치한 중앙중, 동촌중, 신아중, 율원중, 새론중 등으로 지원이 가능해 명품 교육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동대구2차 비스타동원’ 인근에는 망우공원과 화랑공원, 해맞이공원 등이 위치해 있다. 동촌유원지도 있어 사계절 내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취미와 운동, 여가생활이 가능해 높은 주거만족도가 예상된다. 여기에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이마트와 동구시장, 만촌시장, 신세계백화점(대구점)이 가까이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며 공연 및 전시, 문화센터 등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아양아트센터도 위치해 여유로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KTX동대구역을 통해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가 위치한 동구는 풍부한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다. 대구 동구청은 동촌·금호강 명소화 사업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잠재력 있는 관광자원을 발굴 및 개발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견인한다는 취지다. 구청은 금호강 역사문화거리(1,2)와 테마음식거리(푸드트럭), 빛의 테마정원, 멀티미디어 분수쇼, 워터갤러리 분수터널, 도심형 친수공간 정비(수변공연장), 친수형 물놀이터(스케이트장), 벚꽃길 야간조명, 수상레포츠, 강변 물억새 군락, 익스트림 스포츠, 번지점프 및 짚라인, 해맞이다리 연장, 동촌유원지 활성화 등 총 14개의 사업을 단계별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대구시가 선정한 도시재생 뉴딜 시범사업인 동구시장 일원의 ‘소소한 이야기 소목골’ 사업이 2021년까지 시행될 예정이다. 또한 주거복지실현 및 주민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마을주차장 및 어린이 생태공원조성, 골목길 정비사업, 복합 근린허브센터&마을쉼터 조성,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사업이 진행되며, 도시철도 4호선에 대해서도 트램 도입 및 단계별 건설방안을 검토하고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단지는 소비자 니즈에 딱 맞는 내부설계도 적용돼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원패스 키 또는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주차 위치 등록 및 조회가 가능하다. 입주자가 주차 후 이 시스템을 이용해 주차 위치를 저장하면 가구 내 월패드에서도 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단지 및 공동현관 출입도 가능하며, 엘리베이터 자동호출도 가능하다. 이러한 시스템들은 입주자의 주거 만족도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동대구2차 비스타동원’의 정당계약은 8월 17일(월)~19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동구 동대구로 418번지, M/H컨벤션 1, 2층에 마련돼 있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