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공부가 머니?’ 전국 중고 성적 최상위권 학생들이 말하는 공부법은?


입력 2020.09.08 20:30 수정 2020.09.08 14:50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MBC ⓒMBC

‘공부가 머니?’에서 전국에서 모인 성적 최상위권 학생들의 공부법이 공개된다.


8일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전국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성적 최상위권 학생 8명을 초대, 자신만의 다양한 공부 방법을 공개한다.


이날 ‘공부가 머니?’에는 모의고사 전국 0.08%부터 국제고 전교 1등까지, 다양한 학교와 학년의 학생들이 모인다. 이들은 의사, 알고리즘 트레이더, 국제 금융가 등의 장래희망을 목표로 자신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지난 방송에서 육진수의 중2 아들 지원이와 함께 올림피아드 문제를 풀었던 현서가 등장, 치아 교정을 받다가 치과 의사를 꿈꾸게 된 사연을 털어놓는다. 정리왕 현서는 다양한 문제집 풀이로 유형 파악, 틀린 문제 오답노트 작성 등 자신만의 수학 공부 방법을 밝힐 예정. 이외에도 7인의 학생들은 각자가 가진 학습 방법부터 공부에 대한 고민까지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런가 하면 하루에 11시간 공부하는 열정 만수르 은혁이와 1시간 공부로 모의고사 전국 상위 0.5%에 오른 공.알.못 혜빈이가 등장한다. 특히 혜빈이는 평상시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 입시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등 공부의 양과 방향성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는다. 이에 ‘공부가 머니?’ 전문가들은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시간과 0.1%가 되기 위한 킬러 문항 정복, 기출문제 활용 공부법 등 맞춤형 솔루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방송을 예고했다. 오후 9시 30분 방송.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