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초연 앞둔 뮤지컬 ‘광주’, 네이버TV 쇼케이스로 미리 만난다


입력 2020.09.21 10:22 수정 2020.09.21 10:22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라이브(주) ⓒ라이브(주)

뮤지컬 ‘광주’의 음악을 처음으로 공개하는 쇼케이스가 10월 2일 오후 7시 네이버TV를 통해 녹화 중계된다.


뮤지컬 ‘광주’의 쇼케이스에는 연출가 고선웅, 작곡가 최우정, 음악감독 이성준 등 작품을 빚어낸 창작진과 함께 박한수 역의 민우혁·테이·서은광(비투비), 윤이건 역의 민영기·김찬호, 정화인 역의 장은아·정인지, 문수경 역의 정유지·이봄소리·최지혜 등 모든 배우들이 출연한다.


쇼케이스는 공연을 무대에 올리기 전, 전체 배우와 오케스트라가 만나 호흡을 맞추며 최종적으로 음악을 점검하는 시츠프로브(Sitzprobe)와 출연 배우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길 예정이다.


웅장한 오케스트라의 선율에 맞춰 뮤지컬 ‘광주’의 대표 넘버(뮤지컬 삽입곡)들을 출연 배우들이 가창하고, 예술감독 유희성, 고선웅 연출가, 작곡가 최우정, 음악감독 이성준 등 창작진의 작품 및 음악과 관련한 설명도 더해져 더욱 풍성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10월 16일에는 ‘광주’의 배우들이 KBS교향악단과 협연하여 ‘KBS교향악단과 함께 하는 특별음악회’ 무대에 오른다. ‘KBS교향악단과 함께 하는 특별음악회’는 KBS교향악단과 광주문화재단이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된 음악회로 민주화운동의 상징곡 ‘님을 위한 행진곡’을 기반으로 작곡된 음악들을 통해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을 되새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 무대에서 ‘광주’의 배우 민우혁, 민영기, 장은아, 정유지, 주민진은 5∙18민주화운동 정신이 오롯이 살아 숨 쉬는 ‘님을 위한 행진곡’을 비롯해 뮤지컬의 주요 넘버 ‘그날이 올 때까지’ ‘마지막 임무’ 등 총 5곡을 선보인다.


한편 뮤지컬 ‘광주’는 광주 시민들이 군부 정권에 대항, 민주화를 요구하며 발생한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인 민주, 인권, 평화 등 보편타당한 가치를 전하는 작품으로, 2011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되기도 했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