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 메디컬파트너스코리아와 ‘K-방역·ICT 의료’ 해외 확산


입력 2020.09.21 10:50 수정 2020.09.21 10:51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해외거점형 디지털&바이오 헬스 사업 협약

김채희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왼쪽)가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이스트에서 김현진 메디컬파트너스코리아 대표와 ‘해외거점형 대한민국 디지털 & 바이오 헬스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KT 김채희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왼쪽)가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이스트에서 김현진 메디컬파트너스코리아 대표와 ‘해외거점형 대한민국 디지털 & 바이오 헬스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KT

KT는 메디컬파트너스코리아(MPK)와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에서 ‘해외거점형 대한민국 디지털&바이오 헬스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KT와 MPK는 카자흐스탄을 시작으로 글로벌디지털 헬스케어 및 보건의료 정보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내년부터는 러시아 분자진단검사센터 설립 등 유라시아 지역으로 사업 확대를 검토 중이다. KT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헬스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의료 환경이 열악하지만 시장 잠재력을 보유한 해외 중진국을 중점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2015년 설립된 MPK는 국내 최초로 감염병 관련 해외거점진료소 및 검사소 직영사업에 성공했다. 2018년부터는 카자흐스탄 알마티시에 외래종합병원 및 수탁 검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카자흐스탄 민간병원 처음으로 코로나19 분자진단 국가 검사기관으로 지정됐다.


KT는 통신데이터를 활용한 감염병 이동 경로 추적 시스템인 글로벌감염병 대응 플랫폼(GEPP)을 개발했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이번 협약으로 디지털바이오 헬스 사업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게 됐다”며 “현지 거점 구축 및 의료협력 생태계 조성을 통해 국내 의료분야 강소기업들이 해외 진출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