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한안전교육협회, 한국지역난방공사 근로자 이러닝 안전보건교육 진행


입력 2020.10.30 10:06 수정 2020.10.30 10:06        김윤성 기자 (kimys@dailian.co.kr)

ⓒ사진제공=대한안전교육협회 ⓒ사진제공=대한안전교육협회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한국지역난방공사 근로자를 대상으로 관리감독자 이러닝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리감독자 교육은 2019년 교육 시간 변경으로 근로자 5인 이상 사업장 내 관리감독자 역할을 하는 자가 대상이다. 이에 신규 사업장 및 전년도 산업재해 발생 사업장의 경우 16시간, 전년도 무재해 사업장(온라인 교육 8시간 이수자도 포함)의 경우 8시간 이수해야 한다.


특히, 협회는 정부에서 지정한 안전교육 전문기관으로 산업안전보건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들이 사업장에 맞는 커리큘럼을 구성, 주입식 안전보건교육방식에서 벗어나 현장 중심, 실습 위주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협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재택근무가 늘어남에 따라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원격교육 강좌를 제공하며 안전교육 시장의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정성호 회장은 “정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안전교육 기관으로서 관리감독자 교육 이외에도 관리책임자 교육, 근로자 정기교육, 신규채용자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며 “언택트 시대에 맞춘 온라인 교육 강화를 통해 더욱 다양한 교육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협회는 온라인 교육 수강과 관련하여 교육방법, 교육과정, 수강신청 등 무료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 혹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협회는 앞으로 재직자 능력 향상을 위한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제공할 방침이다. 디지털 마케팅, 영상/디자인, 프로그래밍, 비즈니스 분야 등 기업에 필요한 실무 기반 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김윤성 기자 (kimy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윤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