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투교협, ‘큰 정부의 시대–정책 및 주식시장 전망’ 온라인 특강


입력 2020.12.10 10:22 수정 2020.12.10 10:22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투교협 로고ⓒ투교협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오는 14 저녁 8시부터 ‘큰 정부의 시대-정책 및 주식시장 전망’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 강사는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중앙은행과 정부의 정책이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을 자세히 살펴볼 예정이다. 내년에는 거시경제와 기업이익 모두 순환적 회복이 예상되지만 주가는 최근의 급등 과정에서 내년 개선에 대한 기대를 이미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 팬데믹 국면에서도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증시가 상승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는 공격적인 유동성 확충 정책을 썼던 중앙은행과 파격적인 재정지출 확대를 통해 대응했던 각국 정부의 노력이 있다.


투교협은 “내년 장세에서도 여러 정책 요인들이 주식시장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며 “코로나 백신 상용화 이후 예상되는 경기 회복 국면에서 중앙은행이 어떻게 금리 상승을 억제할 수 있을지 여부, 민주당이 장악한 행정부와 공화당이 사실상 승리한 의회 권력의 대립으로 나타나고 있는 미국의 정치적 불안 진정 여부 등이 내년 주식시장의 방향을 결정할 것”이라고 관측했다.


또한 자산시장과 실물경제의 양극화가 강화되는 가운데 반독점 등 규제 리스크와 사회책임 투자에서 찾는 기회를 함께 논의해 볼 예정이다.


시청방법은 투교협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채널’ 중 편리한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시청자 댓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도 제공한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