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더서치탐정컨설팅', 3회차 탐정실무 창업교육 실시


입력 2020.12.22 16:55 수정 2020.12.23 10:36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사진_더서치탐정컨설팅 1회차 탐정실무 창업교육 대한민간조사협회(PIA) 수료식행사/제공_더서치탐정컨설팅

더서치탐정컨설팅에서 실시했던 탐정창업 교육이 지난 6월에 1회차, 10월에 2회차를 성료하고 다가오는 2021년 1월에 3회차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회차 교육 때는 예비탐정 대표들의 눈높이에 맞춰 기초적인 이론부터 실무까지 진행을 했고 2회차 교육은 1회차 교육생들의 피드백을 받아 실무교육에 좀 더 비중을 두고 교육을 진행했다.


3회차 교육은 2회차 교육 때와 마찬가지로 의뢰인이 만족할만한 결정적인 자료를 확보할 수 있는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한 커리큘럼과 창업을 하고 난 후 홍보를 하지 못하면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홍보를 잘 할 수 있는 노하우까지 전해줄 예정이며 1,2회차 교육을 수료한 예비탐정 대표들 중 탐정창업을 한 인원들도 있는데 그 중에는 실제 의뢰까지 받고 있다는 창업자도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사진_더서치탐정컨설팅 2회차 탐정실무 창업교육 수료식 행사/제공_더서치탐정컨설팅

특히 여성 창업자들의 관심이 더욱 많았다고 한다. 여성들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상담 전화를 받을 때 남성이 상담하는 것 보다 여성이 상담하는 게 의뢰인의 입장에서는 훨씬 편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계약체결 확률이 높다고 전했다.


더서치탐정컨설팅에서 주관했던 탐정실무 창업교육에 참여했던 여성분은 마지막 교육을 마치면서 인터뷰를 할 때 처음에 교육신청을 할 때 탐정기업이 높은 의뢰비용만 받고 쉽게 돈 버는 것 같아서 탐정을 의심을 했다고 한다.


하지만 막상 6주차까지 이론 교육은 물론이고 마케팅과 현장 실무교육을 받고 난 후 현장업무가 이렇게 어렵고 힘들 줄은 몰랐다면서 정말 탐정이란 직업은 너무 어려운 것 같다고 말하며 교육을 해주시는 분들이 열과 성의를 다해서 하나라도 더 가르쳐주려고 하는 모습에 감동까지 받았다고 전한다.


8월5일부로 탐정명칭이 합법화된 후부터 탐정창업 문의가 계속 늘고 있다면서 우후죽순 생겨난 탐정교육에 유혹되기 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교육인지 먼저 꼼꼼하게 체크해보고 결정을 해야 한다.


자격증을 필요로 하는 입장이라면 당연히 자격을 위한 교육신청을 해야 하겠고 창업을 위한 입장이라면 이론교육은 물론이고 창업에 최적화된 현장 실무교육을 신청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전한다.


더서치탐정컨설팅은 현장 실무교육뿐 아니라 실제 의뢰인과 상담을 할 때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한다. 탐정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탐정교육을 하는 곳이 투명한 회사인지 확인을 하고 현장경험이 풍부한지 꼼꼼하게 확인을 한 후 결정을 해야 한다고 당부한다.


더서치탐정 컨설팅 최환욱대표는 “현재까지는 탐정의 이미지가 좋지 않기 때문에 탐정의 이미지가 좋아지려면 의뢰인에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교육을 받으시는 분들도 의뢰인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는 게 탐정의 의무다”라고 강조했다.


더서치탐정컨설팅 탐정창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더서치TV”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