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미사일, 우크라전쟁 실전 통해 정확도 대폭 향상"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향해 발사한 북한산 탄도미사일의 정확도가 지난 몇 주 새 대폭 향상된 것으로 알려졌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고위 소식통들은 지난 몇 주 동안 20기 이상의 북한산 탄도미사일이 우크라이나로 발사됐으며 이들 미사일의 정확도가 1∼3㎞ 수준에서 50∼100m까지 크게 개선됐다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미사일 분야에 정통한 우크라이나 정부 고위 관계자도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익명을 요구한 한 소식통은 "이는 북한이 우크라이나 전쟁이라는 실전에서 미사일 기술을 시험하며 성능을 개선하고…

美 "美 선박, 파나마운하 통행료 면제"…파나마 "사실 아냐"

파나마 정부가 미국 선박에 대한 운하 통행료를 면제하기로 결정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 국무부는 5일(현지시간) “파나마 정부가 미국 정부 소유 선박에 대해 운하 통행료를 부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해왔다”며 “이번 조치로 미국 정부는 매년 수백만 달러를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마코 루비오 국무부 장관은 파나마를 첫 해외 순방지로 택하고 지난 2일 방문했다. 그는 운하 운영에 있어서 중국의 영향력을 줄이는 노력을 하지 않으면 상응하는 그에 조치를 취하겠다고 파나마 정부를 압박했다. 이에 파나마 정부는 운하 인근의 항만 …

[오늘 날씨] 중부 최고 눈 10cm↑·영하 15도 한파…출근길, 자동차 '배터리 방전' 당황스럽다면?

금요일인 오늘 날씨는 전국이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과 전라권을 중심으로는 매우 많은 눈이 내리겠다.기상청에 따르면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는 이날 오전에, 충청권과 경상권은 오후에 눈이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보됐다. 밤부터 충남권 북부 내륙과 충북 중·남부 지역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쌓인 눈이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6∼7일 예상 적설량은 서울·인천·경기와 서해5도·강원 내륙과 산지·경북 서부·북동 내륙·북동 산지·경남 서부 내륙·제주도 해안 3∼8㎝(많은 곳 경기 남부, 강원…

[데일리 헬스] '이 질환' 앓던 30대 남성, 결국 다리 절단?..."태어날 때부터 극심한 고통"

태어날 때부터 '수포성 표피박리증'을 앓는 남성이 피부암에 걸려 다리까지 절단한 사연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영국 매체 '더 미러'에 따르면 예레미야 마샬(33)은 수포성 표피박리증을 갖고 태어났다.수포성 표피박리증은 유전적 결함으로 표피와 진피가 떨어지지 않게 고정하는 단백질이 결핍되는 대표적인 희귀 중증 유전성 피부질환이다.수포성 표피박리증 환자들은 피부와 점막이 쉽게 손상되고 좀처럼 아물지 않는 피부 상처 때문에 반복적으로 2차 감염과 통증에 시달린다. 또 피부암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두려움도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사연의 …

연재
연예 대장, 홍종선

D-포토 더보기

서울 전역 대설주의보 발효...퇴근길 혼잡 예상

5

STUDIO X+U 드라마 '선의의 경쟁' 언론 시사회

24

'눈 질끈'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제6차 변론기일

11

'더 폴: 디렉터스 컷' 타셈 싱 감독 내한 기자간담회

9

최상목 권한대행, 내란 국조특위 청문회 증인 출석

8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춘화연애담' 제작발표회

23

내란 국조특위, 서울동부구치소 현장조사...김용현·여당 불참

5

트럼프 2.0시대 수출기업 만난 이재명 민주당 대표

5

CJ ENM 30주년 기념 비저너리 선정작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20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5차 변론기일 출석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