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세분화된 취향 공략하는 '나노 트렌드' 마케팅 열풍

최근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트렌드코리아 2025'는 2025년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토핑 경제'를 언급했다. '토핑 경제'란 기성 상품에 창의적인 요소를 더해 나만의 물건을 만드는 소비 트렌드를 말한다.이 트렌드 배경에는 기존 제품을 그대로 즐기기 보다 나만의 취향을 더하는 MZ세대의 문화가 있다. 대상도 음식 레시피부터 패션 소품, 일상용품까지 다양하다. 남들과 동일한 제품을 추구하기보다는 나만의 개성과 색깔을 보여주기를 원하는 세대의 특성이 반영된 것이다.특정 식품에 나만의 레시피를 추가하는 소비자를 일컫는 '모디슈머…

연재
연예 대장, 홍종선

D-포토 더보기

오데마 피게(Audemars Piguet) 한국 첫 플래그십 공식 개점 기념 포토콜

25

세라매스(CERAMATH) 브랜드 오프닝 행사

29

우원식 국회의장 "여야, 27일까지 채해병 특조위원 선임해달라"

7

민생경제점검 당정협의회

5

조태용 국정원장, 국회 정보위 전체회의 참석

5

영화 '대가족' 언론시사회

7

국민의힘, 예산안 관련 항의하며 국회 운영위 퇴장

5

국민의힘 재정준칙 도입을 위한 긴급 정책간담회

10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

4

뮤지컬 ‘틱틱붐’ 프레스콜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