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美대선] 트럼프 당선 하루만에…불법체류자 시민권 취득 ‘바이든 정책’ 무효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백악관 재입성이 확정된 지 하루 만인 7일(현지시각) 미 연방법원은 미국 시민과 결혼한 일부 불법체류자들의 시민권 취득을 쉽게 해주기 위한 바이든 행정부의 정책을 무효화했다.이민자 가족을 돕기 위한 대통령의 가장 큰 조치 중 하나였던 이 프로그램은 미국 시민의 불법 배우자와 의붓자녀들이 미국을 떠나지 않고도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게 해주면서 칭송 받았다.텍사스 지방법원의 J. 캠벨 바커 판사는 8일 바이든 행정부가 이 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써 권한을 초과했으며, 관련 이민법에 대한 법적 해석에 있어 "한계점…

[데일리 헬스] 최근 환자 8배 증가 ‘이것’ 의심 필요한 대표 증상은?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야외활동이 늘고 있다. 특히 이 시기엔 풀과 나무가 즐비한 산으로 향하는 이들이 많다.하지만 이처럼 산에 다녀온 이후 심한 감기 증상이나 피부질환 증상이 나타났다면 가을철 대표 감염병인 쯔쯔가무시증을 의심할 필요가 있다.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올해 쯔쯔가무시증 환자는 전년 동기간 대비 24.5% 감소했지만 최근 3주간(42~44주) 환자 수는 58명에서 459명으로 급격하게 늘어났다. 털진드기 밀도지수도 0.29에서 0.89로 3배 이상 증가했다.쯔쯔가무시증은 진드기의 유충에 물려서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이다. …

[오늘 날씨] '일교차 10~15도' 평년보다 기온↑…'수능 한파 없지만' 수험생 건강관리법

토요일인 오늘 날씨는 일교차가 10도 이상 나며,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하고 낮엔 온화하겠다.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차가 내륙을 중심으로 크게 벌어지겠다"라며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아침 사이 대부분 지방에 짙은 안개가 끼겠고, 동해안 지방은 너울성 파도가 강하겠다.바다의 물결은 동해·남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서해 0.5∼2.0m, 남해 1.0∼2.5m로 예측된다.일요일인 10일에는 전남…

연재
연예 대장, 홍종선

D-포토 더보기

부쉐론 포토콜

21

SBS '열혈사제2' 제작발표회

32

영화 '소방관' 제작보고회

14

명태균 "경솔한 언행 죄송...조사 성실히 임하겠다"

14

'무스너클' 현대백화점 판교점 퍼머넌트 스토어 오픈 기념 포토콜 행사

19

윤석열 대통령 대국민담화 "모든 것이 저의 불찰"

7

'포멜라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부티크 오픈 기념

19

KBS '페이스미' 제작발표회

16

이재명 민주당 대표·법륜 스님 차담

5

국민의힘 국방·외교 현안 관련 긴급점검회의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