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사이버 스쿨´ 및 ´인터넷 수능방송´ 무료 제공
경기도 오산시에서 제공하는 신개념 온라인 학습서비스 ´오산시 초등사이버스쿨´은 교과 진도에 맞춰 예습, 복습을 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 컨텐츠로 관내 초등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과 안전한 인터넷 이용은 물론,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코자 시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제공 중이다.
현재 회원은 2000여명으로 학년별 주요 5개 과목 멀티미디어 학습 및 학력 인증 평가 실시 등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보다 많은 관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예비 중등 동영상 학습´ 및 ´논술 글쓰기 학습´ 컨텐츠를 강화하고 학습 포인트제를 도입하는 등 서버스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또 ´인터넷 수능 방송´ 홈페이지를 제작해 관내 고등학생에게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2008년 1월부터 시작되는 인터넷 수능 방송은 서울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 방송의 모든 컨텐츠를 ´인터넷 수능 방송 이용협약´ 체결 후 오산시청 인터넷 수능 방송 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제공하는 교육 컨텐츠는 언어, 수리, 외국어, 사회탐구, 과학탐구, 논·구술 학습법 등 6개 영역 118개 인기 강사 동영상으로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인터넷 수능방송´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으로 가정의 사교육비 절감 뿐만 아니라 강남 학원가의 강사들이 제공하는 우수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