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헬스] 손발 따뜻한데 배만 차가운 '복부냉증'…"커피 대신 '이것' 마셔야"

다른 곳보다 배가 차가운 '복부냉증'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흔히 발생한다.여자의 냉증 비율이 높은 것은 초경을 시작으로 임신과 출산, 폐경 등을 경험하는 여성이 남성에 비해 호르몬의 변화가 크기 때문으로 알려졌다.냉증은 몸에 문제가 있다는 중요한 신호 중 하나다. 특히 복부냉증의 경우 생리불순, 불임 등 여성 생식기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우리 몸은 체온이 낮아지면 자율신경계 및 호르몬 균형이 깨져 혈액순환이 안되고 세포 활성화가 떨어져 면역력이 저하된다. 또 체온은 신진대사 활성도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복부냉증…

[오늘 날씨] 출근길 '체감 -10도 안팎' 뚝…추운 날 '과음'하면 더 위험한 이유

월요일인 오늘 날씨는 북서쪽에서 남하한 찬 공기로 인해 다시 한파가 찾아오겠다. 밤부터 일부 지역에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을 전망이다.기상청은 "오늘은 기온이 전날보다 5~10도가량 낮아지겠다"라며 "아침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지만, 낮부터는 평년보다 낮겠다"라고 예보했다.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순간풍속 55㎞/h(15m/s) 내외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많아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강원 내륙·산지를 중심으로는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낮아지겠다.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 영동과 경상권 해안을 중심으…

연재
연예 대장, 홍종선

D-포토 더보기

32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4 레드카펫 행사

65

'차기 대선 여권 1위' 김문수, 국회 대정부질문 출석

10

뮤지컬 ‘오지게 재밌는 가시나들’ 프레스콜

13

하나은행 K리그1 2025 개막 미디어데이

33

블링원(Blingone) 두 번째 디지털 싱글 발매 기념 쇼케이스

21

넷플릭스 '멜로무비' 제작발표회

22

송가인 정규 4집 ‘가인;달’ 쇼케이스

15

채널A 토일드라마 '마녀' 제작발표회

21

이븐 4번째 미니앨범 '핫 메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

28

故 송대관의 발인식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