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헬스] 가을 제철음식 '대하'의 효능...'이 질환' 환자들은 주의해야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가을이 다가왔음을 알 수 있다. 흔히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 불린다.'하늘이 높고 말이 살찐다'는 뜻으로 많은 수확이 이뤄지기 때문에 풍성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말이다.이처럼 가을에는 여러 가지 다양한 제철 음식들이 유명한데 그중 하나가 대하(새우)다.대하는 보리 새웃과의 갑각류로 왕새우 혹은 큰 새우로도 불리며 키토산을 비롯해 타우린, 각종 미네랄 성분들이 다양하게 함유돼 있어 담백하고 영양가가 높은 식품이다.대하에 풍부하게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체내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주며 혈액의 …

무거운 하루! 고개 숙인 손흥민, 조심스레 팬들에게 부탁 "염치 없지만…"

홍명보 감독과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을 향한 야유가 쏟아진 가운데 ‘캡틴’ 손흥민이 축구팬들에게 조심스럽게 부탁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피파랭킹 23위)은 5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킥오프한 ‘2026 FIFA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 B조 1차전에서 졸전 끝에 팔레스타인(피파랭킹 96위)과 0-0 무승부에 그쳤다.팔레스타인을 상대로 다득점 승리는커녕 홈에서 패배의 굴욕을 면한 것이 다행으로 느껴진 조마조마했던 한판이다. 기대했던 다득점 승리는 고사하고 지지 않은 것이 다행일 정도로 경기 …

연재
연예 대장, 홍종선

D-포토 더보기

대한민국-팔레스타인 축구 경기

59

싸이커스(xikers) 미니 4집 발매 쇼케이스

3

트와이스 쯔위 솔로 데뷔 앨범 'abouTZU'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

15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접견

5

추경호 "이재명, 수사·재판은 개인 차원에서 대응해야"

4

한국은행, 추석 자금 방출

5

데일리안 창간 20주년 SUPER SHOW

26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7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교섭단체 대표연설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