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에 다 멀쩡한데 中시공 건물만 붕괴했다" 조사 명령한 태국 총리

미얀마를 강타한 강진의 여파로 태국 방콕에서 공사 중이던 33층 건물이 붕괴하자 태국 정부가 시공사인 중국 국영기업 계열 건설회사 등을 상대로 조사에 착수했다. 지진 발생 장소에서 1000㎞ 이상 떨어진 방콕에서 다른 기존 건물이나 공사 현장은 인명 피해가 없었는데 유독 해당 건물만 와르르 무너졌기 때문이다.30일(현지시간) 방콕포스트 등에 따르면 패통탄 친나왓 태국 총리는 전날 내무부 산하 공공사업·도시농촌계획국에 전문가위원회를 구성해 이번 사고를 철저히 조사하고 1주일 안에 조사 결과를 보고하라고 지시했다.패통탄 총리는 방콕 시…

[데일리 헬스] 올해 '이것' 빨리 찾아와..."치료법 없고 심하면 사망"

제주도와 전라남도에서 '일본뇌염'을 옮기는 '작은빨간집모기'가 올해 처음 발견됨에 따라 질병관리청이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를 27일 발령했다.제주도와 전남에서 이달 24~26일 채집한 모기 42마리 중 10마리가 작은빨간집모기로 확인됐다.이는 지난해 발견일(3월 30일)보다 사흘 이른 것으로 질병관리청은 제주와 완도 지역의 평균 기온이 전년보다 6.2도나 오르면서 모기 활동이 빨라진 결과로 추정했다.제3군 법정 감염병인 일본뇌염은 일본 뇌염 매개 모기(작은 빨간집 모기)에 물려서 바이러스가 혈액 내로 전파됨으로써 급성 신경계 증상이…

[오늘 날씨] 전국 내륙 15도 이상 일교차...봄 기운 찾아 시작한 등산, 주의사항은?

오늘(31일)은 아침 기온이 낮아 쌀쌀하고 일교차가 크게 벌어진다.기상청에 따르면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평년(최저 0~8도, 최고 13~17도)보다 3~6도가량 낮다.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이하로 낮아 쌀쌀하다.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한 일부 지역에서는 영하 5도 이하 기온이 나타나기도 하겠다. 다음 달 1일 낮부터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아침 최저기온은 -5~3도, 낮 최고기온은 11~16도를 오르내리겠다. 전국 내륙에는 15도 이상의 큰 일교차가 기록되겠다.주요 지역 최저기온은 ▲서울 0도 …

연재

D-포토 더보기

'윤석열 대통령 탄핵 각하하라!'

8

야5당 공동 비상시국 대응을 위한 범국민대회'

9

'그럼에도 불구하고 봄은 온다'

6

제10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5

'4.2 재·보궐선거 사전투표 시작...민심의 향방은?'

5

4.2 재·보궐선거 사전투표 나선 서울 구로구청장 후보들

7

대한체육회 유승민 제42대 회장 취임식

12

우원식 "헌재,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신속히 내려달라"

5

故 김새론 유족 긴급 기자회견

6

국민의힘 산불재난대응 특별위원회 긴급회의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