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관세에도 미국서 2개월 동안 가격 인상 안 해”

현대차가 트럼프 미 행정부의 상호관세 부과에도 불구하고 향후 두 달간 미국 시장서 모든 차종의 소비자 가격을 유지한다.현대차 미국법인은 5일(한국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오늘부터 2025년 6월 2일까지 2개월 동안 현재 모델 라인업의 권장소매가를 올리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이어 "오늘부터 역동적인 시장 여건과 관세가 자동차 산업에 미칠 잠재적 영향에 대응해 고객 안심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라며 "미국 소비자들을 지원하고 구매력을 보호하려는 현대차의 오랜 노력을 강화한다"고 설명했다.또한 호세 무뇨스 현대차 사장은 "우리는 소비자…

朴, 56시간 만에 관저 떠나 사저로…尹, 아크로비스타로 언제 돌아가나? [尹 탄핵인용]

파면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서울 한남동 대통령 관저를 떠나 언제 사저로 돌아갈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5일 윤 전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관저에 머무르며 퇴거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윤 전 대통령의 사저는 취임 후에도 한동안 거주했던 서울 서초구 서초동 아크로비스타이다. 이사 준비에 시간이 필요한 만큼 윤 전 대통령이 며칠 더 관저에 머무를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반려견과의 생활 여건, 경호 문제, 사생활 노출 가능성 등을 감안해 제3의 주거지로 갈 가능성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대통령 탄핵 인용 시 관저 퇴거 시점에 대…

황사비 맞으면 '이 증상' 나타난다…우산 꼭 챙겨야 하는 이유는?

식목일이자 한식인 오늘(5일)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다.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고비사막과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 중 우리나라 상공에 잔존한 일부가 이날 내리는 비와 섞여 내리는 곳이 있겠다.황사는 중국 북부의 황토지대에서 작은 모래나 황토가 바람에 날려 하늘 높이 올라가거나 상층 바람을 타 멀리 이동해 다시 지면으로 낙하하는 흙먼지다. 우리나라로 들어오는 황사 입자 크기는 1~10㎛로, 폐나 기관지로 들어올 정도로 미세하다.몸에 황사가 들어오면 호흡기, 안과 질환 등이 발생할 수 있다. 황사에는 황산염, 질산염, 카…

연재

D-포토 더보기

베로니카 비어드 포토콜 행사

11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적막한 한남동 관저

3

윤석열 파면 19분 만에 대통령실 봉황기 내려

2

헌재 "피청구인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다"

5

헌재, 윤석열 파면 선고...절규하는 지지자들

9

'윤석열 대통령 운명의 날' 관저 앞 모인 지지자들

9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D-데이' 헌법재판관 출근길

7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D-데이'

4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D-1' 운명의 날, 하루 앞으로

14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일 D-1 헌법재판소 인근'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