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하버드대 세금 면제 지위 박탈 검토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정부와 갈등을 벌이고 있는 하버드대학에 세금 면제 지위를 박탈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하버드대가 정치적, 이념적 행보를 계속한다면 공익을 위해 부여했던 세금 면제 지위를 해제할 것”이라며 “하버드의 병적인 행동은 스스로 정치 단체로 만들고 있다”고 지적했다.최근 대학가에 친팔레스타인 시위가 퍼지면서 하버드대 또한 논란에 휩싸였다. 트럼프 행정부는 지난달 31일 하버드대에 지급되던 연방 보조금을 재검토하고 친팔레스타…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맑고 일교차 커...알레르기 이겨내는 올바른 코 세척법

수요일인 오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기온이 평년보다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며, 일교차가 15도 내외로 크겠다.기상청은 "전국이 대체로 밝겠으나 오후부터 가끔 구름이 많겠다"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다"고 예보했다.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서해안과 경남 내륙을 제외한 전국 내륙에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또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아침 최저기온은 1~10도, 낮 최고기온은 18~26도로 예보됐다.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6도,…

[데일리 헬스] 9호선 열차 바닥에 떨어진 '그것'...급한 '변' 참는 법

출근길 지하철 바닥에 인분이 발견되는 일이 발생했다. 사람은 누구나 똥을 싸지만 이처럼 당황스러운 시간과 장소에서의 배변 신호는 곤란할 따름이다. 급하게 변을 보고 싶을 때 참을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15일 오전 서울 지하철 9호선 열차 바닥에서는 인분이 발견됐다. 서울시메트로 9호선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가 지나서부터 '열차 바닥에 오물이 있는 것 같다'는 민원이 12차례나 접수됐다.직원들이 현장에 출동해 확인한 결과 열차 두 번째 칸 바닥에서 인분이 발견됐다. 이에 대해 토사물 같다는 의견도 있…

연재

D-포토 더보기

김동연 경기도지사, 대선 예비후보 등록

5

홍준표 전 대구시장, 선진대국시대 비전발표회

5

유니스 두 번째 미니앨범 '스위시' 발매 기념 쇼케이스

38

한동훈, '중산층' 공략 대선 정책 비전 발표

5

김경수, 대선 예비후보 접수 "압도적 정권 교체 위한 경선 돼야"

5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 Part 2’ 기자간담회

20

김문수-이철우, '서울에 박정희 대통령 동상 세우자'

5

김동연 "마음 무겁지만 당원 결정 따라 경선 룰 수용"

5

도드람 2024~2025 V-리그 시상식

48

NCT WISH 인터뷰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