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날, 美 뉴올리언스 관광 명소에 차량 돌진 테러…10명 사망·35명 부상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에서 새해 첫날 모인 인파에 차량이 돌진해 40명이 넘는 사상자가 발생했다.AFP와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2025년 새해 첫날인 1일 새벽 3시 15분(현지시각) 미국 루이지애나 뉴올리언스 프렌치쿼터 버번 스트리트에서 트럭이 군중 속으로 돌진한 뒤 총기를 난사해 최소 10명이 숨지고 35명이 다쳤다.CBS 뉴스는 목격자를 인용해 "새해맞이 인파 속으로 갑자기 트럭 한 대가 고속으로 돌진한 뒤 멈춰 섰고 운전자가 밖으로 나와 총기를 꺼내 난사했다"라고 전했다.앤 커크패트릭 뉴올리언스 경찰서장은 "현재까지 10…

[데일리 헬스] 새해 단골 다짐 '금연', 반드시 성공하고 싶다면?

새해를 맞이하면 다짐하는 것들이 있다. 그 중에 금연은 꽤나 많은 사람들이 손에 꼽는 것이다. 흡연이 백해무익하다는 사실을 모두 알고 있지만 금연을 성공하기란 쉽지 않다. 새해 금연을 다짐했다면 병원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방법이다.우리의 몸은 금연을 시작한 20분 뒤부터 변화를 맞는다. 이 20분은 니코틴과 타르 등과 같은 70개 이상의 유해물질로 인해 혈관 수축, 혈압 상승 등의 변화를 겪었던 신체가 정상화 되는 시점이다.특히 니코틴은 이로부터 2~3시간이 더 지나면 효과가 사라져 흔히 말하는 '금단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이후…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맑고 큰 추위 없어...새해 직장인을 위한 건강 스트레칭

목요일인 오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일부 지역은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로 내려가겠다. 기상청은 "아침 기온이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5도 내외, 특히 강원 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영하 10도 내외로 춥겠다"라고 예보했다.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 부산·울산, 일부 경기 남부 내륙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그 밖의 수도권과 경상권도 대기가 건조할 것으로 예상된다.아침 최저기온은 -8~3도, 낮 최고기온은 4~11도로 예보됐다.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2도, 수원 -…

연재
연예 대장, 홍종선

D-포토 더보기

2025년 을사년 푸른 뱀의 새해 밝다...지혜로운 변혁의 한 해 되길

6

'비상계엄 진상규명 국정조사' 국회 본회의 가결

4

국회의장-여야 대표,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 합동 조문

6

우원식 국회의장 주재 권영세·이재명 여야 대표 회동

6

시민들,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로 애도의 발걸음

7

최상목 권한대행,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 조문

4

'공조본,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청구 결과는?'

3

국민의힘 제14차 전국위원회

4

우원식 국회의장,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접견

5

국회, 무안 여객기 참사 애도 조기 계양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