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헬스] '제2의 심장' 발, 소화 안 될 땐 '이 부위' 마사지…증상별 지압 효능

우리 몸을 떠받치고 있는 발은 심장으로부터 공급받은 혈액을 다시 돌려보내주는 펌프작용을 하기 때문에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린다.중국에서는 발바닥 상태로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했다.발이 푸른색을 띠면 당뇨병이 의심되고, 검은색이면 신장, 노란색을 띠면 심장 이상을 의심하기도 했다.발바닥에는 우리 몸의 모든 장기와 연결된 반사구(장기와 대응하는 지점)가 밀집해 있다. 발바닥 전체를 지압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피로 물질이 빠르게 배출되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만약 소화가 안 된다면, 발바닥의 가운데에 위치한 소화와 관련된 지점을 …

[오늘 날씨] 출근길 매서운 추위 주의...추울 때 '술' 마시면 따뜻해진다고?

월요일인 오늘(10일)은 전국에 기온이 매우 낮아 여전한 강추위가 이어진다. 또, 제주와 전라서해안을 중심으로 눈 소식이 예보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11일 아침까지 기온이 평년(최저 -10~0도, 최고 3~9도)보다 3~10도가량 낮아 강추위가 이어진다.특히 경기내륙, 강원내륙·산지, 충청내륙, 전북동부, 경북내륙.북동산지에 한파특보에 발효된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며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 추울 것으로 보인다.이와 함께 다음 날 오전까지 제주도와 전남서해안에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관측된다.이틀간 예상 적설은 ▲충남서해안 1㎝…

연재
연예 대장, 홍종선

D-포토 더보기

故 송대관의 발인식

37

'故 송대관 영면에 들다'

9

뮤지컬 ‘원스’ 연습실 공개 행사

8

교육·사회·문화 분야 민생대책 점검 당정협의회

5

서울 전역 대설주의보 발효...퇴근길 혼잡 예상

5

STUDIO X+U 드라마 '선의의 경쟁' 언론 시사회

24

'눈 질끈'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제6차 변론기일

11

'더 폴: 디렉터스 컷' 타셈 싱 감독 내한 기자간담회

9

최상목 권한대행, 내란 국조특위 청문회 증인 출석

8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춘화연애담' 제작발표회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