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 3명 사망사고…현대차 "사후 조치, 재발 방지 최선"

19일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연구원 3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회사측은 유가족을 위로하는 한편, 사고 원인 규명과 사후 조치, 재발 방지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현대차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19분께 현대차 울산공장 내 실험실에서 차량 주행테스트 작업을 하던 연구원 3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이들은 이날 실험실에서 복합환경 챔버 차량 주행 테스트 작업을 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테스트를 마친 연구원들이 나오지 않자 동료 직원이 실험실에 들어가 보니 3명 모두 의식을 잃은 채 쓰러져 있었다.이들은 곧바…

우크라, 에이태킴스로 첫 공격... 러시아 본토 겨냥해 6발 발사

우크라이나군이 19일(현지시간) 미국이 지원한 장거리 지대지 미사일인 에이태큼스(ATACMS·미 육군전술미사일 시스템)로 러시아 영토에 대한 공격을 단행했다. 미 정부가 사거리 약 300㎞인 에이태큼스로 러시아 본토를 타격하는 것을 허용한 이후 첫 본토 공격이다.우크라이나 현지 매체 RBC우크라이나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군은 이날 에이태큼스 미사일로 러시아 브랸스크 지역의 카라체프 군사 시설을 공격했다고 군 소식통이 밝혔다. 이 소식통은 “우리는 처음으로 에이태큼스를 사용해 러시아 영토를 공격했고, 브랸스크 지역 군 시설을 성공적으로 …

[데일리 헬스] 물체가 휘어져 보이는 '이 질환'...조기 발견하지 않으면 실명 위험

눈은 우리가 세상을 인식하고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감각 기관이다. 최근 눈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대표적인 안구 질환 중 하나인 '황반변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황반변성은 나이가 들면서 생길 수 있는 눈 질환 중 하나로 녹내장과 당뇨망막병증과 함께 실명을 유발하는 3대 질환으로 유명하다.황반은 시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망막의 중심부를 말한다. 안구의 깊은 곳에 시세포가 분포해 있어 시력을 좌우하게 되는 곳으로 이 황반이 기능이 떨어져 변성이 오는 것을 황반변성이라고 한다.황반변성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

연재
연예 대장, 홍종선

D-포토 더보기

국회 운영위, 윤석열 대통령 골프 등 여야 격돌

4

배드빌런(BADVILLAIN) 새 디지털 싱글 '숨(ZOOM)' 발매 기념 쇼케이스

30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김윤덕 민주당 의원 절도입법 관련 기자회견

4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정부 사드 배치 의도적 지연 없었다"

4

SBS 글로벌 보이그룹 오디션 '유니버스 리그' 제작발표회

16

tvN 토일드라마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제작발표회

17

광화문에 선 이재명 "이재명은 결코 죽지 않습니다!"

10

'김건희 특검 수용, 국정농단 규명! 윤석열을 거부한다 시민행진'

6

2024 KPGA 제네시스 대상 시상식

27

이재명 대표,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징역형 집행유예 선고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