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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스마트폰 판매량으로 '애플' 잡을까?


입력 2013.07.29 11:02 수정 2013.07.29 11:29        최용민 기자

LG G2, 사상 최대 100여개 이통사 통해 출시

마케팅 확대하면 호평받는 중저가폰과 함께 애플 잡을수도

LG전자가 전 세계 미디어에 배포한 LG G2' 미디어 행사 초청장ⓒLG전자

LG전자가 하반기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에서 애플을 따라잡을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LG전자는 차세대 전략폰 ‘LG G2’를 비롯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중저가폰 등을 앞세워 하반기 시장 선점에 나선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하반기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위해 ‘LG G2’를 100여개 이상의 이동통신사를 통해 출시하기로 하고 제품 생산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옵티머스G’나 ‘옵티머스G 프로’ 등 기존 제품을 출시한 이통사의 2배가 넘는 것으로 사상 최대다. 옵티머스G는 전 세계 50개 이통사를 통해 판매 중이고 옵티머스G 프로는 3분기 내 40여개 이통사로 판매를 확대한다.

특히 미국과 일본 내 1개 이통사만을 통해 출시됐던 기존 제품과는 달리 미국과 일본 대부분의 이통사에서 LG G2를 판매할 예정이다.

정도현 LG전자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지난 24일 실적 설명회에서 “LG G2가 미국, 유럽 등 이통사 대부분에 리스팅됐다”며 “이동통신사를 통한 출시 현황이 대폭 확대됐기 때문에 물량 확대 측면에서 대단히 큰 임팩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LG전자가 LG G2의 물량 공세에 나서면서 신흥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중저가폰과 함께 하반기 판매량 폭발이 이뤄질지 관심이 쏠린다.

특히 판매량에서 삼성전자에게 2배 이상 뒤진 애플을 바짝 따라잡을 수 있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아직까지는 애플 판매량의 3분의 1 수준이지만 성장세는 그만큼 빠르다는 평가다.

LG전자는 올 2분기 스마트폰 1210만대를 판매하며 전분기 대비 17% 성장했고 전년동기 대비로는 2배 이상 급증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 판매호조를 보이며 분기당 최대 스마트폰 판매수량 기록을 갱신했다.

린다 쉬 SA 애널리스트는 “LG전자는 글로벌 판매량이 1년 사이 갑절로 늘어난 스마트폰 시장의 스타”라며 “만약 LG전자가 미국, 중국 등 주요국에서 유통과 마케팅을 확대한다면 2위 자리를 놓고 애플과 겨룰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에 LG전자는 다음달 미국에서 공개하는 차세대 스마트폰 LG G2를 앞세워 하반기 실적 향상을 이끌 계획이다. 여기에 ‘L시리즈’와 ‘F시리즈’ 등 중저가폰이 꾸준히 매출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G프로와 F시리즈, L시리즈 등이 호평을 받아 2분기 판매량이 증가했다”며 “3분기에는 G2 글로벌 론칭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용민 기자 (yongmin@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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