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잡피디아, 강화 동광중학교와 진로교육 MOU체결


입력 2014.01.15 11:45 수정 2014.01.15 11:54        데일리안=김영진 기자

청소년 진로교육 위한 다양한 직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잡피디아와 강화동광중학교가 진로교육 발전과 나눔정신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잡피디아
온라인 직업백화사전 잡피디아(대표이사 이민성)는 강화도에 위치한 동광중학교와 진로교육 발전과 나눔 정신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으로 잡피디아는 동광중학교 학생, 학부형 및 교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진로교육프로그램과 직업체험교육사업을 펼치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잡피디아는 소속 멘토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동광중학교 학생들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진로교육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운영하며 지역 진로교육 발전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동광중학교 김동신 교장은 "양 기관의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진로교육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진로교육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꿈과 끼를 찾고,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탐색할 수는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 잡피디아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잡피디아 이민성 대표는 "지역의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교육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자율적이고 능동적으로 사고하는 창의적 전문인재양성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광중학교 학생들이 보다 다양한 직업 정보를 얻고 체계적인 직업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잡피디아는 1:1 멘토 시스템과 직업교육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1:1 멘토 시스템은 다양한 분야의 현직 종사자가 직접 학생에게 직업 관련 정보를 전달해주는 방식으로써 텍스트 교육의 한계를 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 대표는 "앞으로 자유학기제 대상인 전국의 중학교를 대상으로 진로교육 증진과 나눔의 정신 확산을 위해 지역 내 기관들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