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통, 해킹 정황 포착…회원 개인정보 일부 유출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에 신고…현재까지 피해 사례 없어
업계 전문가 및 정부 기관과 함께 웹 방화벽 구축 등 보안 강화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통'은 해킹에 의해 회원 개인정보 일부가 유출된 것으로 의심되는 정황이 포착됐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배달통은 즉시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에 신고했으며, 관련 업계 전문가 및 정부 기관들과 함께 웹 방화벽 추가 적용 등 보안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추가 해킹 공격에 대비해 서버보안 강화를 추가적으로 구축했고, 해킹 사실 확인 후 추가 해킹에 대해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있다.
배달통은 주민등록번호, 이름,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 금융정보는 일체 수집 및 보관하고 있지 않으므로 해당 정보들은 이번 유출과는 무관하며, 현재까지 보고된 피해 사례는 없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아울러 수사가 진전돼 유출된 개인정보의 항목 등이 확인되는대로 신속히 재공지할 계획이다.
박성준 배달통 개발팀장은 "서비스 이용에 대해 불편함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향후 수사기관과의 협조를 통한 개인정보 유출 방지 노력과 함께 추가적인 보안시스템을 구축하여 개인정보 보호에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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