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집밥 백선생' 고기용 만능소스 갈비찜 '환상 비주얼'


입력 2015.09.23 11:53 수정 2015.09.23 11:53        부수정 기자
tvN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추석 단골 메뉴 갈비찜을 손쉽게 만드는 비법을 전격 공개했다.tvN '집밥 백선생' 화면 캡처

tvN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추석 단골 메뉴 갈비찜을 손쉽게 만드는 비법을 전격 공개했다.

22일 방송된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백종원의 '고기 요리용 만능 소스'를 활용해 갈비찜과 불고기, LA 갈비 등을 선보이는 모습이 그려졌다.

백종원은 "갈비도 보통 고기 고르는 것처럼 마블링을 보면 된다"면서 "대리석 무늬처럼 마블링이 잘 들어간 고기를 선택하면 된다"고 했다.

이어 "기름기를 싫어한다면 마블링보다는 살코기가 많은 것을 선택하면 되는데 모든 것은 취향에 따라 다르다"고 강조했다.

백종원은 또 "갈비찜 선입견 중 가장 잘못된 게 밑간인데 밑간을 안 해도 된다"고 조언했다.

백종원은 먼저 모든 고기 요리에 활용 가능한 고기용 만능 소스를 선보였다. 만드는 방법은 진간장 두 컵, 설탕 한 컵, 맛술 한 컵, 물 두 컵, 간 마늘 반 컵, 생강 한 숟갈, 파 한 컵, 참기름 1/3컵을 섞으면 된다.

백종원은 이어 갈빗살에 붙어있는 뼛가루나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고기를 깨끗이 씻었다. 이어 갈비찜 안에 넣는 채소의 모양 내는 법도 전수했다. 모서리를 둥글게 깎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고기용 만능소스에 핏물을 뺀 갈비를 넣어 재운 뒤 물을 붓고 40분 정도 끓인 후 감자, 당근, 버섯, 양파, 대파 순서로 끓여주면 백선생 표 만능소스 갈비찜이 완성된다.

백종원은 "갈비찜 부재료들은 다 물러지는 것"이라며 "채소를 3군으로 나눠 넣어야 한다"고 했다. 1군은 무, 2군은 당근과 버섯, 3군은 대파, 양파, 고추였다.

백종원은 또 선물용 배를 이용한 배 깍두기와 남은 갈비를 이용한 갈비탕, 그리고 갈비탕에 남은 고기를 활용한 매운 갈비찜까지 다양한 갈비 요리를 순식간에 만들어 감탄을 자아냈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