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무풍에어컨 Q9500’, 100만건 조회 돌파
디지털 영상 일주일 만에 소비자들의 폭풍 공감
삼성전자가 지난 달 25일 출시한 바람 없이도 실내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해 주는 ‘무풍에어컨 Q9500’의 온라인 디지털 영상이 일주일 만에 조회수 100만건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러니로부터의 혁신’이라는 제목의 이 디지털 영상은 에어컨은 바람이 있어야 한다는 114년 동안의 상식을 깨고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바람 없는 ‘무풍 냉방’을 구현한 ‘무풍에어컨 Q9500’의 특징을 잘 보여준다.
‘켜면 끄고 싶고, 끄면 켜고 싶다’·‘시원한 건 좋지만, 찬 바람은 싫다’·‘에어컨은 좋지만, 바람은 싫다’ 등 기존의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겪었던 불편한 순간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나래이션으로 활용해 시청자들의 폭풍 공감을 얻었다.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찬바람은 싫지만 습기가 가득할 때 어쩔 수 없이 켰었는데, 걱정 없이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겠어요”·“바람이 너무 차서 냉방병 걸릴 것 같았어요, 집 뿐만 아니라 회사 에어컨도 바꾸고 싶어요” 등 400여개의 댓글로 ‘무풍에어컨 Q9500’에 대한 호감과 기대감을 나타냈다.
삼성전자는 ‘아이러니로부터의 혁신’ 영상 공개와 함께 ‘삼성 무풍에어컨 Q9500, 공감 영상 공유’ 페이스북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월 14일까지 삼성 가전 페이스북(https://goo.gl/WqaqDa)에서 영상을 감상하고 에어컨을 사용하며 겪은 아이러니한 순간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드롱기 전기주전자·커피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회사 관계자는 “삼성 무풍에어컨 Q9500은 바람 없이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사용자를 배려해 건강한 삶을 만들어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의 혁신 가치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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