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사회시민회의, 이번달 31일까지 한류문화 배우는 '한류스쿨' 참가자 모집
바른사회시민회의, 이번달 31일까지 한류문화 배우는 '한류스쿨' 참가자 모집
바른사회시민회의가 다문화 청소년과 중도입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한류스쿨'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류스쿨은 한류 문화를 대표하는 'K팝', '난타', '풍물놀이' 등 콘텐츠에 대한 수업으로 구성됐다. 한류스쿨에서 1년 간의 연습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기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전삼현 바른사회시민회의 사무총장은 "한류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달할 것"이라면서 "대한민국이 자유민주주의 사상을 바탕으로 사상, 이념, 문화, 인종, 출신국가에 대한 차별 없는 열린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은실 바른사회시민회의 조직실장도 "소외된 다문화 청소년들을 따뜻하게 보듬어 주고자 한류스쿨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한류스쿨을 통해 다문화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자리매김 하고 더 나아가 한류문화의 전파자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류스쿨' 참가자 모집은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바른사회시민회의(02-741-7661)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cub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