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중국 현지 온라인 직구몰 매출 900% 증가
수닝몰·브이아이피닷컴 등 온라인 유통 채널 본격 확장
쿠쿠전자는 8일 중국 내 온라인 직구몰의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900%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쿠쿠전자는 지난해 10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수닝몰 입점을 시작으로 브이아이피닷컴, 징동몰, 펑취몰 등에 연이어 입점하는 등 온라인 유통 채널을 본격적으로 확장시켰다.
특히 브이아이피닷컴은 중국 내 블루슈머로 떠오르고 있는 여성온라인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으며 이번 온라인 매출 향상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중국 여성 소비자들이 건강에 대한 개념 향상, 스마트함, 편리함을 중요시하면서 쿠쿠전자 밥솥의 트레이드마크인 풀스테인리스 소재 적용, 다이렉트 터치 버튼과 같은 요소들이 이에 부합한 것으로 분석된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최근 중국시장에서 쇼핑의 간편성으로 온라인을 통한 판매와 마케팅이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어 이에 맞춘 판매 전략이 필요했다”며 “소비의 주역인 바링허우와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주링허우 등 현지 소비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앞으로도 온라인 중심의 적극적 활동을 강화해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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