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홍일표 '대선후보 초청, 기후변화 에너지 정책' 토론회 개최


입력 2017.04.12 06:30 수정 2017.04.12 06:32        조정한 기자

19대 대선후보 기후 변화 및 에너지 정책 방향 논의

바른정당 소속 홍일표 국회 기후변화포럼 대표는 12일 에너지시민연대, 지속가능전력정책연합, 한국 신재생에너지학회와 공동으로 '19대 대선후보 초청, 기후변화 에너지 정책을 묻다'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자료사진)ⓒ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바른정당 소속 홍일표 국회 기후변화포럼 대표는 12일 에너지시민연대, 지속가능전력정책연합, 한국 신재생에너지학회와 공동으로 '19대 대선후보 초청, 기후변화 에너지 정책을 묻다'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대선후보를 대신한 각 정당의 대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며 19대 대선후보의 기후변화 및 에너지 정책 비전을 살펴보고 미래 정책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단체·학계·산업계 대표자들의 질문에 대한 각 정당의 입장도 전달한다.

이날 지정 토론에는 △권원태 기후변화정책연구소 소장 △정 헌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부회장 △김창섭 지속가능전력정책연합 신기후체제 전문위원회 위원장 △김대희 에너지시민연대 정책위원장 등 학계·산업계·시민사회 대표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홍 의원은 토론회를 통해 △기후변화의 위협에 맞선 우리의 역할과 기여 △신 기후체제 출범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저탄소 사회 구현, 에너지 신산업 혁신 과제 등의 해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에너지 환경 정책에 대한 차기 정부의 역할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라고 지적하며 "특히 정부는 이상기후에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 재해·재난을 예방하여 국민생활의 안전성을 확보해 나가기 위한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회기후변화포럼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2007년 정부·국회·산업계·시민단체·학계·언론계 등 관련 전문가 200여 명이 참여해 결성되었으며 기후변화정책과 저탄소실천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정한 기자 (impactist9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정한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