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당, 靑 5·18 위원 임명거부에 "전례없는 일"


입력 2019.02.12 10:22 수정 2019.02.12 10:25        조현의 기자

"국회·한국당 무시이자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도전"

"국회·한국당 무시이자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도전"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이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정용기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이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자유한국당은 12일 문재인 대통령이 자당이 추천한 5·18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 3명 중 2명에 대해 임명을 거부한 것과 관련 "전례없는 일이고 심히 유감"이라고 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한뒤 "청와대는 조해주 선관위원를 사퇴시키는 일부터 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도 "국민 의사를 대변하는 국회와 한국당을 무시하는 것은 물론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고 반발했다.

정 원내수석부대표는 "(청와대가) 한국당에 어떤 문의나 통보조차 없이 일방적으로 임명을 거부했다"라며 "여당 추천인의 제척 시비에도 한국당은 진상 규명을 위해 다양한 전문가를 후보군으로 해 심사했고 후보자들을 선정했는데 청와대는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하듯 임명을 거부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청와대가 각종 불법사찰과 조작, 위선, 김경수 법정구속 등 드루킹 여론조작이 다시 도마에 몰리면서 정치적 출구전략으로 야당과 국회를 모독하는 것으로 보여진다"라고 주장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