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들이 지난 2월 유럽 포르투갈에서 진행된 '삼성포럼 유럽 2019' 행사에서 2019년형 QLED 8K TV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자료사진)ⓒ삼성전자
91만2천대 판매한 QLED TV...초대형·프리미엄시장 공략 주효 전년 동기 대비 2.5배 성장..."판매량·금액 모두 OLED 앞서"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전 세계 TV 시장에서 30%에 육박하는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22일 시장조사기관 IHS마킷 자료를 인용, 올해 1분기 글로벌 TV시장에서 29.4%의 시장 점유율(금액 기준)을 기록, 압도적인 1위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분기 28.6% 대비 0.8%포인트 점유율이 상승한 것이다.
삼성전자가 30%에 가까운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는 데는 QLED TV를 중심으로 초대형·프리미엄 시장을 적극 공략한 점이 주효했다.
올해 1분기 전 세계 QLED TV 판매량은 91만2000대로 지난해 1분기의 36만7000대에서 약 2.5배 성장하면서 대세 프리미엄 TV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삼성전자의 경우, 이 중 89만6000대를 판매해 지난해 동기 33만7000대 대비 3배에 육박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의 경우, 1분기 판매량이 61만1000대로 전년동기(47만대) 대비 증가세를 보였지만 QLED TV에는 못 미쳤다. 회사측은 "QLED TV는 올해 8K 제품 본격 판매와 라인업 확대를 통해 금액 기준으로도 OLED TV를 크게 앞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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