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에티오피아 청년 ‘무상교육’ 지원


입력 2019.06.02 10:10 수정 2019.06.02 10:12        김은경 기자

‘제 3회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 졸업식’ 개최

배두용 LG전자 세무통상그룹장(부사장)이 1일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에 있는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열린 ‘제 3회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 졸업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LG전자 배두용 LG전자 세무통상그룹장(부사장)이 1일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에 있는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열린 ‘제 3회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 졸업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LG전자
‘제 3회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 졸업식’ 개최

LG전자가 에티오피아 청년들을 대상으로 무상교육을 실시하며 이들의 사회진출을 적극 돕고 있다.

LG전자는 1일(현지시간)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있는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제3회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배두용 LG전자 세무통상그룹장(부사장), 이재성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전무), 임훈민 주 에티오피아 한국대사, 엄기학 월드투게더 회장, 김동호 한국국제협력단(KOICA) 에티오피아 소장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는 올해 72명을 포함해 개교 이래 18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 대부분은 LG전자를 비롯한 회사에 취업했고 일부는 습득한 기술을 활용해 창업했다.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에 선발된 신입생은 3년간 정보통신과 가전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수리기술을 무상으로 배운 뒤 현장 실습을 받고 컴퓨터와 영어도 배운다.

배두용 부사장은 “에티오피아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기업의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