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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우수 협력사와 대리점에 수박 1만통 전달


입력 2019.07.17 09:12 수정 2019.07.17 09:13        조인영 기자
경기도 안산시 남양넥스모㈜ 대표와 직원들이 현대모비스가 전달한 수박을 들어보이며 활짝 웃고 있다.ⓒ현대모비스 경기도 안산시 남양넥스모㈜ 대표와 직원들이 현대모비스가 전달한 수박을 들어보이며 활짝 웃고 있다.ⓒ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이달 말까지 우수 협력사 250개사와 전국 1300여곳의 대리점에 수박 1만여 통을 전달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03년부터 협력사와 대리점에 계절과일을 전달해 오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AS협력사, 대리점과 함께 현대∙기아차 244개 차종의 270만개 품목의 A/S용 부품을 책임공급하고 있다. 단종된 차종에 들어가는 부품이 큰 비중(약 77%)을 차지하는데다, 매년 신차종이 출시되면서 연간 17~18만 종류의 AS부품이 추가된다.

산간벽지를 포함한 전국 모든 곳에서 발생하는 이러한 다양한 AS수요에 빈틈없이 대응하기 위해서는 협력사와 대리점들의 공급 경쟁력이 필수다.

박종원 현대모비스 통합구매담당 상무는 “차량 수리가 필요한 고객에게 신속하게 부품을 공급하는 것은 불편함 해소를 넘어 회사의 신뢰도와 직결되는 부분”이라며 “원활한 부품 공급을 위해 정확한 AS수요 관리는 물론, 협력사와 대리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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