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가상현실 전문기업 이노시뮬레이션과 업무협약 체결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8월 19일 11:16:37
    이스타항공, 가상현실 전문기업 이노시뮬레이션과 업무협약 체결
    운항·객실·정비 등 항공 운송 전반에 대한 가상훈련 개발 협력
    기사본문
    등록 : 2019-07-17 11:25
    이홍석 기자(redstone@dailian.co.kr)
    ▲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이사(왼쪽)가 16일 서울 강서구 이노시뮬레이션 본사에서 조준희 이노시뮬레이션 대표이사와 가상현실(VR)을 이용한 교육훈련시스템 구축 등을 골자로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스타항공
    운항·객실·정비 등 항공 운송 전반에 대한 가상훈련 개발 협력

    이스타항공은 가상현실(VR·Virtual Reality)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이노시뮬레이션과 VR을 이용한 교육훈련시스템 구축 등을 골자로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16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이사, 조준희 이노시뮬레이션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항공부문 가상훈련 시뮬레이터 공동 개발 등을 약속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노시뮬레이션은 VR 기반의 체감형 가상훈련시스템 플랫폼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기업으로 자동차·선박·기차 등의 주행시뮬레이터와 VR모션 플랫폼 등 상황별 가상현실을 이용한 훈련시스템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이스타항공은 이날 협약을 통해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기업과의 전략적 제휴관계를 구축하고 이노시뮬레이션의 원천기술인 가상현실 기반의 시뮬레이터와 훈련시스템 개발에 참여하며 운항과 객실, 정비 등의 교육과 훈련에 적극 도입해 활용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는 “항공산업은 아무리 기술이 발달해도 인간의 훈련과 경험이 가장 중요하고 안전의 핵심”이라며 "양사의 전략적 협업을 통한 운항·객실·정비 훈련의 가상현실 시스템 개발은 항공안전에 기여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이홍석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